경동화물 경동택배 요금조회 방법과 통상요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경동화물은 택배로 보낼 수 없는 크거나 무거운 물건 배터리, 가구, 전자제품 등을 보내거나 받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대부분 영업소가 6~7시에 마감되는데, 마감 전에만 물건을 등록하면 다음날 아침에 대부분 물건을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동화물의 이러한 장점 때문에 물건을 보내고 받는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자주 이용합니다.


경동화물 요금조회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내가 보내는 물건이 보통 택배상자 크기라면 상관 없지만, 매우 큰 물건이거나 무거운 물건의 경우에는 미리 금액을 파악하고 가야 가서 큰 금액이 나와 보내지 않게 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경동화물 지점조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경동화물 요금조회를 하기 위해선 우선 경동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경동화물 홈페이지는 '경동화물' 또는 '경동택배'라고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하단의 사진처럼 메인페이지 한가운데 있는 서비스안내에 마우스를 올려놓으시면, '요금안내'가 보입니다. 경동화물 요금안내를 클릭해 들어가 줍니다.



경동택배 요금은 아래와 같은데요.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이지 모르겠습니다. 정기화물의 경우 크기의 총 합에 x 40원을 곱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100cm+100cm+100cm 의 상자가 있다고 합시다. 그럼 이 박스의 총 합은 300cm가 되는데요. 이 상자의 요금은 무게를 무시하고 박스 무게로만 본다면 300x40원 = 12,000원이 되게 됩니다.



경동택배 운임계산표 입니다. 이 경우에는 내가 보내려는 상품의 유형, 즉 화물인지 택배인지 선택하신 후에 발송지역과 도착지역 등 모든 정보를 입력해줍니다.최 하단에 운임합계만 제외하시고 모두 입력하신 후에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경동화물 요금조회가 완료됩니다.



하단에 제가 예를 들어 강원도에서 수도권으로 보내는 크기 110x50x50짜리 상자 1kg짜리 1개를 보낸다고 입력해보니 금액이 7,560원이 측정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 크기의 상자면 지점마다 측정해보고 금액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대충 5,000원이나 6,000원 정도를 측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동택배의 경우 보험도 적용이 되는데요. 한 가지 중요한 것은 아무리 보험 적용이 된다고 하더라도 진짜 중요한 물품이라면 분실의 위험이 종종 있으니 화물을 이용하지 않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전국을 다니며 화물을 이용해본 결과 화물 찾으러 오면 돈만 받고 알아서 물건 찾아가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건이 분실 될 경우 CCTV를 통해 찾겠지만, 분실의 위험성이 전혀 없진 않기 때문에 보험적용이 되더라도 진짜 중요한 물건을 직접 전해주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경동화물 요금조회와 통상요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에 요금조회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경동화물 경동택배의 경우 큰 상자가 아니면 대부분 4,000원~5,000원정도 받습니다. 그러니 내 상자는 특별히 크지 않다고 하는 경우에는 경동화물 요금조회 보다 지점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