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팬시차일드 멤버 뜻 가장 핫한 크루 알아보기

category 이슈 2017.09.23 01:09

팬시차일드 뜻


팬시차일드는 최근 가요계나 힙합계에서 가장 핫한 크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팬시차일드 Fanxy Child 로 쓰고 있습니다. 사실 Fanxy라는 단어는 없고, Fancy라는 단어에서 c를 x로 바꿔 Fanxy 라는 단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팬시(Fancy) 뜻은 멋지다, 끌리다, 호사가들, 여러가지 색으로 된 등으로 해석되는데요. 여러가지 색으로 된 멋진 아이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한 덕분인지 팬시차일드 멤버 한 명 한 명의 스타일이 독특합니다.





팬시차일드 멤버▲ 팬시차일드 멤버, 밀릭, 지코, 딘, 크러쉬, 페노메코


팬시차일드 멤버


팬시차일드는 위에서 설명한 것 같이 레이블 형태가 아닌 크루입니다. 지코가 기자간담회에서 밝힌 것처럼 "팬시차일드는 상업적 목적 없이 같이 음악 하는 92년생 친구들의 모임"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레이블은 소속사 개념으로 돈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이고, 크루는 돈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모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팬시차일드 멤버▲ 팬시차일드 멤버 스테이튠, 딘, 페노메코, 크러쉬, 지코


현재 팬시차일드 멤버는 지코, 딘, 크러쉬, 페노메코, 밀릭, 스테이튠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코를 주축으로 정말 독특한 개성을 가진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특이하게 한 가지 부류가 아닌, 랩, 보컬, 프로듀서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지코(ZICO)

지코에 대해서 이제는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한 아티스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코는 블락비라는 보이그룹에 속해 있지만, 최근 개인 활동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주며 아티스트로서 역량을 넓혀가는 2017년 가장 핫한 랩퍼이자 프로듀서 입니다. 최근 막을 내린 쇼미더머니6에서 뛰어난 프로듀싱으로 행주를 우승 시킨 주역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코


지코의 데뷔는 2011년 블락비 싱글앨범으로 알려져 있지만, 데뷔 이전부터 언더에서 유명세를 떨치며 조pd, 버벌진트 등 유명 랩퍼의 피처링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지코하면 잘생긴 외모와 함께 설현과의 열애설로도 유명했습니다. 그 외에 현재 음원수익면에서도 랩퍼로서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 크러쉬(CRUSH)

크러쉬의 본명은 신효섭으로 크러쉬 Crush 뜻은 부수다, 반하다라고 합니다. 크러쉬는 다이나믹듀오와 쇼미더머니6 우승자인 행주가 속한 리듬파워가 속해있는 아메바컬쳐 소속입니다. 크러쉬는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래전부터 독특한 음색과 플로우로 인기가 많았지만, 최근 도깨비 OST를 통해 대중들에게도 매우 유명해졌습니다. 사실 팬시차일드 멤버 중에선 대중들에게 가장 유명한 멤버가 크러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실 크러쉬는 자이언티와 매우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자이언티가 YG로 소속사를 옮겨 같이 활동하는 모습이 줄어들긴 했지만, 이전까지 자이언티와 곡 작업은 물론 공연도 많이 할 정도로 친분이 두터웠습니다.


크러쉬


특이한 점은 크러시가 2014년에 발매한 정규 1집은 대부분 크러쉬가 작사,작곡,편곡까지 맡았는데요. 이 앨범의 1번째 트랙이 '눈이 마주친 순간(I Fancy You)' 입니다. 팬시차일드 이전부터 크러쉬가 팬시Fancy 라는 단어를 좋아했던 것 같고, 모임에 이름을 지을 때도 영향이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3 딘(DEAN)

딘 또한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최근 가장 뜨거운 가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딘은 유니버설뮤직 소속으로 알앤비 보컬뿐만 아니라 랩, 작사, 작곡까지 다방면에서 뛰어난 아티스트입니다. 딘은 헤이즈와 열애설도 있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선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딘또한 쇼미더머니6에 출연해 행주를 우승시킨 주역인데요. 대표곡인 Red Sun의 작사와 작곡을 지코와 함께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딘


딘하면 뛰어난 패션센스가 화제인데요. 특히 쇼미더머니6에서 눈을 가린듯한 모자로 스타일링을 자주하며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4 페노메코

쇼미더머니6에서 에이솔에게 안타깝게 떨어져 화제를 모은 페노메코입니다. 페노메코는 지코와 딘이 최근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프로듀서라고 소개하며 쇼미더머니6에 등장했지만, 아쉽게 너무 초반에 떨어졌습니다. 페노메코 본명은 정동욱으로 밀리언마켓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밀리언마켓엔 수란, 지코형인 우태운, 야콥, 페노메코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페노메코는 정말 독특한 플로우와 가사가 장점인데요. Fanxy Child 라는 노래에서도 페노메코의 매력이 너무 돋보였습니다. 페노메코는 지코의 말해 Yes Or No 에도 피처링으로 참여해 이름을 알렸습니다.


페노메코


특히 팬시차일드 멤버인 크러쉬를 성대모사를 포인트를 잘 잡아 따라하는데요. 그만큼 끼가 충만한 것 같습니다. 페노메코는 아직 방송에 노출이 많지 않아 정보가 많이 없지만, 충분히 끼가 많아 멀지 않아 유명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5 밀릭(millic)

밀릭은 독특하게 프로듀서로 현재 하이그라운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하이그라운드는 YG 산하의 레이블로 에픽하이 소속의 타블로가 최근까지 수장으로 있다 그만둔 레이블입니다. 


밀릭


밀릭은 음악왕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고 하며, 미국 LA에 있을 때부터 딘과 음악을 함께하는 친구사이였다고 합니다. 본명은 천승현입니다. 최근 발매한 앨범에 PARADISE 라는 곡에 팬시차일드 멤버들이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6 스테이튠

마지막 팬시차일드 멤버인 스테이튠입니다. 스테이튠은 프로듀서로 아직까지 대중들에게 많이 공개되지 않은 멤버입니다. 원숭이 띠의 팬시차일드 멤버들보다 나이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략 10살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테이튠


팬시차일드 멤버▲ 팬시차일드 멤버인 스테이튠, 페노메코, 지코, 밀릭, 크러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