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비밀스럽게 사용하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혹은 비상금통장을 신청하신 분들중에서 가족들 몰래 혹은 누군가에게 비밀로하며 사용하길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사실 1인 1스마트폰 시대가 되면서 상대방 혹은 가족구성원들의 핸드폰을 서로 안보는 것이 예의입니다. 하지만, 때때로 핸드폰을 감시(?)목적이나 화면에 알람표시로 인해 우연히 스마트폰을 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카카오뱅크 대출을 비밀스럽게 사용하실 목적이 있으신 분들은 이런 경우 매우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카카오뱅크 알림톡, 앱푸시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모든 설정은 전체메뉴로

카카오뱅크 앱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설정메뉴가 생각보다 잘 안보이실텐데요. 카카오뱅크에서 여러가지 설정을 하려면 메인 화면 하단우측에 보이는 '전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체를 눌러주시면 보시는 것과 같이 상단에 '설정'이 보이게 됩니다.



◆ 금융/보안서비스 알람설정

설정에 보시면 상단에 입출금/카드결제 알림을 설정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바로 그 아래 저희가 오늘 설정할 <금융/소안서비스 알림>이 보이실텐데요. 이곳을 클릭해 들어가면 오늘 제가 알려드릴 카뱅 마이너스통장 알림톡 앱푸시 설정하는 방법의 90%를 하셨다고 보면 됩니다.




금융/보안서비스 알림을 들어가시면 하단 우측사진과 같이 '보안안내', '대출안내', '예금안내'에 대해 앱푸시, 알림톡을 설정할 수 있게됩니다. 노란색으로 표시하는 것이 알림을 받겠다는 표시로 저와같은 경우는 '보안안내'를 전혀 받지 않는 것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 대출안내 설정

여기서 중요한 것이 이제 바로 '대출 안내'입니다. 대출안내를 활성화 하시면 서류제출이나 이자납입등과 같은 안내를 수신하게 되는데요. 대출관련 소식을 은밀하게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앱푸시와 알림톡을 모두 비활성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럼 하단의 우측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돈을 인출하거나 대출관련 안내를 받는 카카오뱅크의 카톡을 받기 않게 됩니다. 이렇게 카카오뱅크에서 앱푸시 알림톡을 모두 비활성화 하신다면 이젠 대출에 대해 아무도 모르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와이키키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