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임재욱이 얼마전부터 SBS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며, 그의 주옥같은 노래들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 반가움을 주고 있습니다. 임재욱이라는 이름보다 포지션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 그 인데요. 사실 포지션은 1996년 1집 [후회없는 사랑]으로 데뷔해 1990~2000년대까지 감성발라드로 큰 인기를 끌었던 그룹이였습니다.




임재욱 나이▲ 포지션 임재욱의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자신의 방송시간에 대해 홍보하고 있습니다(사진=임재욱 공식 인스타그램)


포지션의 멤버는 현재 임재욱만 남아있지만, 데뷔당시에는 안정훈과 임재욱이 함께 활동했습니다. 안정훈은 '사랑과 우정사이'로 유명한 피노키오 출신의으로 임재욱과 포지션이란 그룹으로 활동하다, 현재는 작곡가겸 대학 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안정훈의 탈퇴 이후 임재욱은 포지션을 지키며 활동을 했는데요. 임재욱은 한국음악시장이 음반이 주도하던 시장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음원시장으로 변화하는 것에 대해 좋지 못한 감정을 느껴, 일본으로 옮겨 활동했다고 합니다.




포지션 임재욱▲ 포지션 임재욱의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여 자신의 히트곡인 i love you를 부른 장면을 인스타그램에 올려놓았습니다 (사진=임재욱 공식 인스타그램)


임재욱은 일본에서 10년가까지 활동을 하였고, 현재는 신엔터테인먼트를 차려리며 소속사 CEO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소속사 사정이 어려워 직원들 월급을 주기 위해 SBS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였다고 장난스럽게 이야기하였는데요. 신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지향하며 배우, 가수들이 소속되어 있는 한국과 일본 양국 활동을 지원하는 소속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엔터테인먼트▲ 포지션 임재욱의 소속사 홈페이지 사진으로, 소속 아티스트로 안형준, 이채원, 강현우 등의 이름이 보입니다.(사진=신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신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를 보니, 아직까지 얼굴이 크게 알려진 배우나 가수는 없어 포지션 임재욱이 왜 어렵다고 이야기했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임재욱 나이는 1974년 4월생으로 한국나이로 44살입니다. 동안이라고 할 수 없는 딱 44살에 걸맞는 외모를 소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편으론 임재욱 나이가 아직도 44살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어리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임재욱이 데뷔를 빠르게하여 오랜기간 활동한 덕분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임재욱 인스타그램▲ 포지션 임재욱의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현재 팔로워 643명으로 높지 않은 숫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사진=임재욱 공식 인스타그램)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