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신용등급 어떤 영향을 미칠까? 카카오뱅크의 가입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서비스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 서비스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이너스대출 혹은 비상금대출에 관련한 내용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 중에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대출, 비상금대출은 과연 신용등급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서도 아직 어려우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기존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게 되거나, 카드발급으로 인해 신용등급 확인만 하더라도 신용등급이 낮아진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카카오뱅크가 인터넷 은행이긴하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같은 대출상품을 이용하면 신용등급이 낮아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비상금대출만으로는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직접적인 원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다른 금융기관을 통해서 대출을 받은 금액이나 건수가 많은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로 신용등급 하락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만으로는 신용등급 하락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은 카카오뱅크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에 접속하셔서 고객센터의 자주묻는 질문에 '신용등급'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이에 대한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측에서는 비상금대출뿐만아니라 신용대출도 직접적인 신용등급하락의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고 답변하고 있습니다. 다만 위와 동일하게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 건수나 금액이 많은 경우는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다 알리고 있습니다.



대출 건수 및 대출 금액이 많은 경우 외에도 너무 기본적인 이야기지만, 대출에 대한 이자가 연체되는 경우는 당연히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대출받기 전에 내가 이 돈을 갚을 능력이 되는지 계산하신 후에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