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시간 지속적인 오류해결

윈도우 시간 동기화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기반의 PC를 쓰시는 분들에게 자주 일어나는 현상은 아니지만, 종종 우측 하단에 있는 시간이 틀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엔 윈도우상의 오류 혹은 PC 내부의 수은건전지의 수명이 다 되었을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시간이 한 번 틀어지게 되면 다시 정확히 맞추더라도 지속적으로 혹은 PC 재부팅 시 다시 오류가 발생해 시간이 틀어지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수동 시간 맞추기가 아닌 정확한 인터넷 동기화를 해주어야 시간이 정상적으로 맞춰지게 됩니다.





1. 날짜/시간 조정

우측 하단에 현재 시간을 나타태는 부분입니다. 스마트시대인 만큼 대부분 시간을 정확한 핸드폰을 이용해 확인하지만, PC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연스럽게 PC 우측 하단에 시간을 확인하게 됩니다. 저 부분의 시간이 맞지 않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시계와 달력 위에 마우스 우측 커서를 올려 놓으신 후에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설정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날짜/시간 조정(A) > 를 클릭해줍니다.





2.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

시간을 설정하는 창이 나타나셨다면, 여기서 아래 사진처럼 우측이나 아래쪽에 관련설정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3. 시간 및 날짜 설정

여기서 제일 상단에 위치한 '날짜 및 시간' 하단에 있는 파란색 < 시간 및 날짜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4. 인터넷 시간, 설정변경

날짜 및 시간을 설정하는 창이 뜨셨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상단메뉴에서 '인터넷 시간'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하단에 방패마크가 보이는 <설정 변경(C)...> 이 보이실겁니다. 클릭해줍니다.





5. 인터넷 시간 설정 업데이트

보시는 것과 같이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S)'를 선택한 뒤 아래와 같은 설정을 누르신 후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시계가 며칠며칠 몇시에 ..... 동기화되었습니다.' 라고 나타내줍니다. 하지만 여기서 무언가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신 분들은 아래와 같은 문구가 아닌, '동기화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경고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는데, 아래와 같이 동기화 완료하셨다면 시간 동기화를 끝내셔도 됩니다. 하지만 위에서 안내해드린 문구처럼 오류가 발생하셨다면, PC 재부팅 이후 시간이 또 달라지기 때문에 아래 6번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6. 구성요소 서비스

5번과 같이 하였는데, 지속적인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조금 더 깊은 곳에서 해결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어려운 것은 아니니 하나씩 따라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윈도우 10 기준으로 시작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를 실해주시고, 검색창에 'SERVICES' 를 입력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구성 요소 서비스'가 검색이 되는데, 이를 클릭해 실행해 줍니다.


7. WINDOWS TIME

구성요소 서비스가 실행이 되셨다면, 무언가 쉽지 않은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사진처럼 가장 좌측에 콘솔 루트에 최 하단에 있는 '서비스(로컬)'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가운데 창에 영어로 된 여러가지 것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당황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Windows Time'를 찾아 줍니다. 어렵지 않게 찾으실텐데요. 찾으셨다면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르신 후 '설정'을 눌러줍니다.



8. Winodws Time 속성(로컬 컴퓨터)

여기까지 오셨다면 정말 다하셨습니다. 윈도우 타임 속성창이 뜨셨다면, 아래와 같이 상단에 복구 메뉴를 클릭하신 후 ② 번과 같이 첫째 실패, 둘째 실패, 후속 실패를 모두 '서비스 다시 시작'으로 바꿔줍니다. 저의 경우 후속 실패가 서비스 다시 시작이 아닌 다른 메뉴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모두 바꾸신 후에 하단에 확인 & 적용을 누르신 후 나가줍니다.



위와 같이 하셨다면, 다시 1번으로 돌아가셔서 5번 '인터넷 설정 업데이트'까지 실행해보세요. 그렇다면 오류가 아닌 동기화 성공이 되실겁니다. 이렇게 되면 윈도우 시간 동기화 오류가 해결돼 재부팅 하신 후에도 인터넷과 동기화 된 정확한 시간을 PC에 표출하게 됩니다. 어떤가요? 어려운 듯 사진보며 따라하시니 어렵지 않죠?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