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6 한해 트라우마 인스타 소속사
쇼미더머니6 한해가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순항 중에 있습니다. 쇼미더머니 시리즈 중에서 가장 유명한 사건인 한해가 탈락하고, 블랙넛이 합격했던 '번복진트' 사건으로 한해는 트라우마를 극복하지 못하고 오래도록 시달렸다고 합니다. 한해는 잘생긴 외모와 폭발적인 랩을 선보이며 많은 여성팬들에게 인기도 많은데요. 그래서 그가 '번복진트'의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본선에 진출한 한해의 모습이 더욱 감동적으로 느껴지고 있습니다.
▲ 쇼미더머니6에 출연해 훈훈한 외모와 파워풀한 랩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는 한해 (사진=한해 인스타그램)
쇼미더머니6 본선 1차공연에서 한해는 라이노를 제치고 무대에 올랐습니다. 사실 상대편인 지코&딘팀의 대표로 나온 킬라그램의 무대가 너무 강력해 조금 위축된 듯한 모습도 보여주었는데요. 하지만 지코&딘 팀은 프로듀서의 무대 분량이 많았던 반면, 다이나믹듀오 팀은 한해에게 무대를 몰아준 것 같아 한해가 더욱 돋보인 무대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현재 사전투표에선 지코&딘 팀이 조금 앞서고 있고, 최종 결과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한해가 이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해의 본명은 정한해로 부산출신입니다. 1990년생인 한해는 한국나이로 28살입니다. 사실 생각보다 동안인 외모덕에 무척 어리게 보았는데, 쇼미더머니6에 참가한 래퍼들이 대부분 한해에게 형이라고 높이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28살이 많은 나이는 아니지만, 쇼미더머니6 출연자들 나이를 생각한다면 높은 나이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해 라이머가 수장으로 있는 브랜뉴 소속으로 그에게 큰 트라우마를 안겨주었던 버벌진트도 같은 소속사입니다.
브랜뉴에는 버벌진트, 산이, 범키, 산체스와 MC 그리 등 실력파 래퍼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한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을 하는데요. 현재 한해의 인스타 팔로워수는 27만으로 아이돌만큼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해는 사실 블락비의 데뷔조 멤버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초기 '블락버스터'라는 이름으로 한해, 지코, 박경, 미노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데뷔가 임박했을 즈음 현재 위너로 활동하고 있는 미노와 한해는 사정으로 탈퇴를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후에 미노는 YG에 소속되어 위너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한해는 브랜뉴로 옮기며, 팬텀이라는 그룹으로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팬텀이라는 그룹에는 마이크로닷의 친형으로 알려진 산체스, 키겐, 한해 3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하지만 큰 빛을 보지는 못합니다.
팬텀은 2015년 이후 앨범을 발표하고 있지 않아 사실상 활동이 중단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 사이에 한해는 쇼미더머니와 여러 방송을 통해 이름을 알리면 솔로활동 중에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대되는 것이 한해가 지난 쇼미더머니에 출연 했을때보다 쇼미더머니6에 출연한 현재 실력이 월등하게 향상되었다는 점인데요. 우승후보까지는 거론되지 못하지만, 현재 출연진들 사이에선 강력한 래퍼임을 인식시켜주고 있습니다.
▲ 한해가 출연해 인기를 끌고 있는 쇼미더머니 6 공식 인스타그램
한해가 본선 1차에서 킬라그램을 이길 수 있을지 기대되는 가운데, 이번엔 '번복진트'의 트라우마를 깨고 더 높은 곳까지 올라갔으면 좋겠습니다.
▲ 한해가 출연했던 힙합의 민족2에서 함께한 참가자들 (사진=한해인스타)
▲ 한해가 출연했던 힙합의 민족2에서 함께한 참가자들 (사진=한해인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