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6 조우찬군의 지난 음원미션 무대는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같은 팀에 우승후보라 할 수 있는 넉살 외에 라이노, 면도, 한해 등 쟁쟁한 팀원들 사이에서도 기죽지 않는 당당함은 물론이고, 자신만의 랩을 너무 잘 소화해 보는 이로 하여금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게 했습니다. 13세라는 조우찬의 나이도 놀랍지만, 13세의 소년이 저정도의 랩실력을 보여준다는 자체가 더욱 놀라웠습니다. 조우찬의 음원미션과 같은팀의 우승후보로 꼽히는 넉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쇼미더머니6 조우찬▲ 쇼미더머니6에 출연해 가사 대필의혹을 받고 있는 초등학교 6학년 13세 래퍼 조우찬 (출처=쇼미더머니6 방송 캡처)


조우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부에선 조우찬의 가사가 대필받은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13세의 소년이 저정도 랩을 하는 것도 놀랍지만, 저런 랩가사를 쓰는 것은 말도 안된다는 반응입니다. 무엇보다 조우찬 대필에 대해 의혹이 커진 것은 그가 아무것도 모르는 13세 일반인 초등학생이 아니라, 현재 기획사에 소속되어진 연습생으로 밝혀지면서 입니다.


쇼미더머니6 조우찬▲ 쇼미더머니6에 출연해 가사 대필의혹을 받고 있는 초등학교 6학년 13세 래퍼 조우찬 (출처=쇼미더머니6 방송 캡처)




조우찬은 현재 큐브엔터테이먼트 소속으로 포미닛, CLC, 비투비 등이 소속해 있는 대형소속사입니다. 조우찬은 큐브의 연습생으로 알려지면서 그의 가사는 당연히 큐브에서 대필해주었을 것이란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의혹만 있을뿐 확인된 사실은 없습니다. 하지만 소속사에서도 자신의 소속사 연습생이 이런 대형프로그램에 출연하는데 모른척하고 있을리도 없어 분명 대필해주었을 것이란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렇다면 쇼미더머니6 음원미션에서 조우찬의 가사가 어땟길래 대필 의혹이 떠도는지 가사를 알아보겠습니다.


쇼미더머니6 인스타▲ 쇼미더머니6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음원미션을 홍보하고 있다 (출처=쇼미더머니6 공식 인스타)


형아들 맞아 난 성장키라

배가 너무 고파

죽이는 냄새 맡고 왔어

어딘지 모르겠지만

지금 우리끼리 이미

준비된 만찬 같으니

식기 전에 빨리 먹자

N분의 1빵을 추구해

더 이상 나눌 건 없지

기약 분수 a

행커칩은 안 해

식사 예절 충분해

부럽고 분하면 빈둥대지 말고

찾아 너네 자리

여긴 꽉 차버렸어

so full

1차에선

눈들이 커지고

2차에선 입을 벌리고

소리를 질렀지

3차에선

제대로 즐겼고

책을 덮고 나온

어린 애의 반란이었지

원래 난 쇼미 목걸이가

1드림이었어

꿈을 찾다보니

여까지 왔네

(그)걸 거품이라 말한 놈들

야 원샷해


쇼미더머니6 블랙나인▲ 쇼미더머니6에 출연해 가사 대필의혹을 받고 있는 초등학교 6학년 13세 래퍼 조우찬의 무대를 보고 블랙나인이 감탄하는 모습 (출처=쇼미더머니6 방송 캡처)


쇼미더머니6 음원미션에서 조우찬이 선보인 가사를 보면 사실 어려운 단어 가사는 없습니다. 기약분수도 4~5학년경 배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행커칩>정도는 모를 수도 있지 않나 싶긴 합니다. 이것만 봐서는 조우찬 대필 관련해 100% 대필이라 말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우찬 대필을 떠나서 그가보여준 랩스킬이나 플로우 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가사 대필은 크게 중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영비 양홍원▲ 쇼미더머니6 팀 다이나믹듀오 무대를 보고 영비가 감탄하는 모습 (출처=쇼미더머니6 방송 캡처)


아직 초등학교 6학년 13세인 조우찬은 현재의 실력보다 앞으로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입니다. 음원미션을 본 영비 양혼원은 "도끼가 아니라 GD인데요? GD"면서 그의 당당한 모습을 칭찬한 것만 보더라도 가사보다 조우찬의 당당함이 현재로선 최고의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 가시 대필의혹을 받고 있는 조우찬이 출연중인 쇼미더머니6의 공식 인스타그램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