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강맥주 코스트코에서 엄청 싸게 팔고 있습니다. 사실 대동강맥주의 원조는 진짜 북한의 대동강맥주입니다. 2000년도에 남북 화해모드가 무르익었을 때 종종 수입이 되었다고 하지만, 현재 진짜 북한의 대동강 맥주는 수입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파는 대동강 맥주는 진짜 대동강맥주는 아니고 대동강 페일에일이라고 불리는 북한의 대동강과 아예 다른 맥주입니다. 그래서 대동강 맥주는 한국맥주일 것 같지만 사실 벨기에 산입니다.




대동강맥주 코스트코▲ 코스트코에 판매중인 대동강맥주



대동강 페일에일은 국내 수제맥주 시장을 대표하는 크래프트 비어 '더부스'가 선보인 이미 오래전부터 이태원에서 유명한 맥주로 세계적인 크래프트 비어 브랜드 미켈러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했습니다. 



대동강 페일에일은 '북한 대동강 맥주보다 맛있는 한국 수제맥주를 만들겠다'는 비전으로 탄생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이태원에서 피자와 함께 싼 가격에 팔며 유명해졌습니다. 최근 CU에서 대동강 페일에일을 팔면서 대중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지만, 편의점 가격은 무려 5,300원이라는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아쉽습니다.


대동강맥주▲ 대동강맥주 코스트코 개봉사진


대동강 페일에일을 자세히 보시면 <동>자가 가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대강 페일에일이라는 이름만 표기되어 있는데, 이는 수입통관상 문제로 동자를 가리고 대강맥주로만 표기되어 수입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부를땐 대부분 대동강 맥주라 부릅니다. 위에서도 간단히 업급해드렸지만 대동강맥주는 CU 편의점에서 사면 5,300원이나 하는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용량도 330ml인데, 최근 500ml 수입캔이 대부분 만원인 것에 비하면 싸지 않은 가격이라 할 수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코스트코 회원권을 발급하여 코스트코를 방문하였더니 웬걸...6병에 21,600원에 팔고 있습니다. 1병으로 따졌을 때 무려 3,600원이라는 먹을만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코스트코 회원에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코스트코 회원 가입절차에 대한 설명은 지난 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대동강맥주 에일페일▲ 6개 1세트 대동강 에일페일




대동강맥주▲ 대동강맥주는 국내산이 아닌 벨기에산


더부스 대동강맥주의 코스트코 포장은 역시나 깔끔합니다. 파란색이 매우 눈에 띄며, 6병에 1세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뜯었을 때 맥주 병뚜껑도 큰 장식없이 흰색에 유통기간 적혀있습니다. 보기만해도 매우 뿌듯합니다.  대동강맥주를 생맥주로 마셔보신 분들이라면 과연 병맥도 그 맛을 살릴 수 있을까 생각하실텐데, 대동강맥주 코스트코 버전맥주는 그 깊은 대동강맥주의 맛을 100% 담아냅니다. 제 기준에서는 말입니다.


대강맥주▲ 대동강맥주는 수입통관상 문제로 동자를 가리고 대강맥주로 표기


코스트코에서 사온 초밥에 바로 대동강맥주 에일페일을 시식해보았습니다. 정말 에일맥주의 깊은 맛이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아실테지만, 맥주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대동강 에일페일 맥주 꼭 강력히 추천드리니 가격을 떠나서 한번씩 드려보시길 바랍니다.


대동강맥주▲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스시와 함께 먹는 대동강맥주


대강맥주▲ 대동강맥주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