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6> 우승후보 넉살이 속한 VMC 알아보자
올해도 뜨거운 관심을 화제를 모으고 있는 Mnet <쇼미더머니6> 시리즈 1편이 공개되었습니다. 다양한 래퍼들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지만 그 중 가장 화제를 모으고 있는 래퍼는 역시 넉살입니다.
강력한 우승후로보 꼽히는 넉살은 지난해 <쇼미더머니5>로 가장 화제를 모은 비와이와 함께 가장 화려한 2016년을 보낸 인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유의 긴머리로 힙합 팬들 사이에선 '넉언니'로 꼽히는 넉살은 힙합음악 레이블인 VMC(비스메이저 컴퍼니) 소속 래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로 인해 자연스럽게 VMC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VMC 레이블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VMC는 딥플로우를 필두로 우탄, 던밀스 등이 소속돼 있는 레이블로 201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딥플로우(Deepflow)가 수장으로 있으며 처음엔 비스메이저 크루로 시작되었습니다. 참고로 딥 플로우는 VMC의 수장답게 현재 힙합씬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중 1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84년생으로 많은 나이라고 할 순 없지만, 재작년에 발표한 [양화]라는 앨범이 한국힙합 명반을 이야기 할때 꼭 언급되는 앨범등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VMC 수장 딥플로우
VMC는 딥플로우를 중심으로 크루로 시작되었습니다. 딥플로우는 힙합씬에서 크루는 부당한 대우를 받기 쉽상이라, 회사 형태로 만들어 자신의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서 크루를 레이블로 만들어 VMC를 설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VMC에선 이번 <쇼미더머니6>에 넉살과 빅원이 출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우승후보로 꼽히며 실검 1위를한 넉살에 비해 빅원은 방송에서도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탈락위기에서 겨우 1차 예선을 통과한 것으로 보여 아쉬움을 주지만,이제 1화만 방송되었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우승 후보로 꼽히는 넉살은 2016년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출연한 모습도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당시 데프콘이 출연해 딥플로우, 넉살, 던밀스 등을 출연해 인터뷰 하던 중 쇼미더머디에 나가지 않았으나 주목해야 할 래퍼를 모셨다고 인터뷰를 했습니다.
하지만 넉살은 쇼미더머니 2에 나갔다 예선탈락했다는 이야기를 하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런 넉살이 2017년 성장해 <쇼미더머니6>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으니 그를 키워낸 VMC와 넉살을 다시 한번 주목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