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KTX 경부선 노선 요금 정리해보기

category 유용 2017.09.23 02:35

KTX 경부선 노선 요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KTX 경부선은 행신에서 시작해 최종 부산, 포항까지 연결된 고속열차입니다. SRT 설립이후 KTX에도 할인 및 포인트적립등의 혜택이 많아져 이용하기 편리해졌습니다. KTX 경부선 이용에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서울에 KTX가 출발하는 큰 역이 몇개가 있지만, 대표적인 곳인 서울역과 용산역입니다. 이 두가지 역이 경부선과 호남선을 모두 운행하면 좋겠지만, 혼잡함을 막으려는 의도인지 KTX 경부선은 서울역에서 KTX호남선은 용산역에서 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이 글을 읽으시는 KTX 경부선을 이용하실 예정에 있으신 분들은 무조건 서울역이나 영등포역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용산역에 방문해보시면 경부선으로 가는 열차가 없진 않지만, 몇 개 없어 고생하실겁니다.


KTX 경부선 노선

경부선은 행신에서 시작해 ,서울, 영등포, 광명, 수원, 오송, 천안아산(온양온천), 대전, 김천(구미), 동대구, 신경주, 포항, 밀양, 구포, 울산, 구포, 부산역이 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2시간 40분정도가 소요됩니다.


KTX 경부선 요금

경부선 요금은 중 가장 비싼 요금은 행신에서 부산까지 가는 특실요금으로, 85,500원입니다. 참고로 KTX도 얼리버드와 같이 미리 표를 예매하면 할인해주는 제도가 있는데요. 대부분 일주일 전에 이른시간대 표를 구매하면 높은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침 일찍 KTX를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일주일 전에 미리 표를 구매하시는 것이 하나의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도 KTX가 이용가능하지만, 사실 시간이 많이 있지 않고 도심구간은 일반 KTX만큼 빠르지 않기 때문에 잘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가장 비싼 요금은 특실이 100,900원입니다. 이 금액이면 김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행신, 서울역에서 부산까지의 요금입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KTX 경부선 노선의 경우 용산역에서 표가 많이 없기 때문에 아래 금액은 참고만 하시고, 경부선을 이용하실 예정이라면, 서울역에서 표를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송, 대전, 김천구미, 동대구, 신경주, 울산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구간별 요금입니다. 울산에서 부산은 30분도 안걸리며 금액은 만원도 안합니다.



이상 KTX 경부선 노선 요금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사실 수도권에서 부산이나 대구정도 자차를 이용해 방문한다면 4시간 이상 걸리는데, 이럴 땐 과감하게 KTX를 이용하시는 것이 피로도도 그렇고 시간절약에도 매우 효율적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