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서희 탑 집행유예, 마약 권한 탑보다 높은 형량 사실?

category 이슈 2017.09.20 19:43

한서희 탑 집행유예로 인터넷이 떠들썩하네요. YG 빅뱅의 탑과 함께 마약인 대마초를 흡현한 혐의로 기소되었던 가수 지망생 한서희가 오늘 집행유예를 받았다고 하네요. 가수 지망생 한서희는 '마약류관리법률위반'으로 1심에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 받았다고 합니다.





재판부는 한서희가 범행사실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모습이 보여진다며 죄질이 나쁘지만, 모든 상황을 종합해 볼 때 형량이 가벼워서 부당한 판결이라고 볼 수 없다며 검찰의 항소까지도 기각했다고 하는데요. 참 한국에선 마약을 하더라도 무조건 집행유예를 받는군요.


한서희 탑


이에 한서희에게 마약을 권유했다고 알려진 빅뱅 탑은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 추징그 1만2천원을 선고 받았는데요. 한서희에게 마약을 권유했는데 오히려 형량이 낮은건 역시 돈이 있어 좋은 변호사를 사면 낮은 형을 받는구나 생각이 듭니다.


한서희 탑 마약


재판이 끝난 뒤 한서희는 취재진을 향해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하다고 반성의 뜻을 전했는데요. 한서희는 재판과정에서 "탑에 비해 가진게 없다", "탐이 먼저 대마초 흡연을 제안했다"라고 말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탑 한서희 마약


결국 빅뱅 탑보다 가진 게 없는 한서희가 더 큰 처벌을 받은 사실이 너무 씁쓸하게 느껴집니다. 참고로 빅뱅 탑 벌금은 1만2천원, 한서희의 벌금은 87만원입니다. 


탑 한서희 마약


최근 남경필 도지사 아들이 마약을 중국에서 가져와 투약하다 걸려 사회적으로 마약 사건에 대한 사회적 비난이 높아진 만큼 마약관련 처벌이 조금 더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남경필 아들 마약 관련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탑 집행유예



한서희 집행유예


탑 마약권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ㅁㅁ 2017.09.26 07:39 신고

    탑과 한서희 혐의 자체가 다른데요.. 고소각 재야하니 딱 언론보도 내용만 인용합니다. 8월24일자 중앙일보 기사내용, "한서희는 직접 대1마를 구입한 혐의로도 기소됐으며 필1로1폰보다 환1각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진 L1S1D 복용 혐의도 받았기 때문이다. 한서희는 지난해 7~12월 4차례에 걸쳐 대1마 9g을 구입하고, 자신의 집에서 7차례 대1마1초를 흡입한 혐의로 기소됐다. 또 대1마를 흡연한 혐의로 수사를 받던 같은 해 10월에도 2차례 L1S1D를 복용한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탑은 대1마 4차례 흡입혐의로 징역10월 집유2년, 한서희는 대1마 구입및흡입,l1s1d복용혐의로 징역3년 집유 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