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입금 방법 너무 쉽게 따라해보기,

category 금융 2017.08.02 22:08

카카오뱅크 입금방법에 대해서 아시나요? 기존 은행권들의 모바일뱅킹을 이용해보면 아시겠지만, 타행에 입금하려면 기본적으로 수수료가 들어어갑니다. 그 외에도 무슨 보안이 그리 까다로운지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번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이러한 복잡한 인증방법을 모두 없애도 간단히 타행에 이체가 가능한 것이 장점인데요. 얼마나 간단한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알아보기 전에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인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에 입금하기

우선 위에 보시는 것처럼 카카오뱅크에 접속을 해줍니다. 제 현제 계좌에는 돈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다른 은행계좌에서 카카오뱅크로 입금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신기했던게 신한은행 앱에서 보시면 위에 사진에서 처럼 은행목록 하단에 카카오뱅크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라는 말이 어색한듯 신기합니다. 




그렇게 카카오뱅크로 입금을 완료하면 카카오톡으로 입금안내 카톡이 옵니다. 신한은행같은 경우도 알람앱을 따로 깔아야했는데,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톡으로 입출금 알람이 오니 참 간편합니다. 만원입금이 확인되었습니다.



2. 카카오뱅크 입금 방법 선택

카카오톡 알람을 보시면 위에 사진처럼 타행에서 입금되었다는 알람이 옵니다. 정말 간편하고 유용합니다. 이제 카카오뱅크 입금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우선 카카오뱅크 메인페이지에서 하단 '이체'를 눌러주시면 <카카오톡 친구에게> 보내거나 <계좌번호로 간편하게> 보내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정말 간편하게 카카오톡 친구에게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에게'를 클릭하면 첫 이용이기 때문에 간단한 안내글이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3. 입금친구와 이체금액 선택

저도 첫 카카오뱅크 입금이 처음이기 때문에 약관에 동의를 했습니다. 약관에 동의해주시면, 입금할 금액을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만원단위로 입금금액을 설정해줍니다. 입금금액을 설정해주셨다면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바로 카카오톡 친구목록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화면은 카카오톡을 써보신분이라면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카카오뱅크의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 친구목록을 보시면 친구의 실명이나 내가 저장한 이름이 아닌, 그 친구 자신이 설정한 이름이 나오기 때문에 자칫하면 다른사람에게 입금할 우려도 생깁니다. 이 부분의 친구목록이 실명으로 나왔으면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를 선택하면 받는사람의 실명이 나오기 때문에 큰 우려는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4. 입금(이체) 완료하기

입금할 대상을 선택하셨다면, 받는사람 실명과 보내는사람 이름을 확인합니다. 수정해 다른이름을 입력하셔도 됩니다. 여기에 메모까지 작성하시고 확인해주시면 진짜 이체를 하실건지 다시 한번 물어봅니다. 여기서 예를 눌러주면 이체가 완료되었다는 안내문구가 나오고, 카카오뱅크 입금이 완료됩니다.



5. 카카오뱅크 입금완료 알람확인

카카오뱅크의 장점 중 하나는 입금관련 알람이 잘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우선 카카오뱅크 앱에서 위와 같이 알람을 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으로도 카카오뱅크가 입출금에 대한 알람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중요한 또 한가지는 내가 입금한 친구와의 카톡에도 입금했다는 카톡이 날아갑니다. 그래서 그 친구와의 대화에 입금안내가 나오고, 제가 보낸 친구는 아직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었기에 돈을 받으라는 확인톡이 날아갔습니다. 그리고 입금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상대방이 돈을 받았다는 안내문구까지 알람으로 오게됩니다. 어떤가요? 정말 쉽지 않나요?



오늘은 제가 카카오뱅크 입금관련해서 자세히 설명해드리기 위해 사진을 많이 첨부하여 길어보일수도 있는데, 한번 해보시면 카카오뱅크 입금이 정말 쉽다고 느끼실겁니다. 무엇보다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또 한번 개이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이제 카카오뱅크로 돈을 옮겨서 여기저기 입금관리를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너무 간편해서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기하기 2017.12.01 10:58 신고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