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식당 위치 논란 메뉴 제주도

category 방송프로 2017.12.05 22:57

기대하던 강식당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강식당은 첫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으며 장소, 메뉴, 출연자 등에 대해 매우 관심이 높았는데요. 하지만 윤식당과 같은 포멧인 강식당의 위치가 노출되면 알아보는 이가 없는 곳에서 식당을 운영한다는 취지에 어긋나기 때문에 시작 전부터 스포에 매우 주의했습니다. 


강식당 위치

강식당은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신서유기 외전이라는 명칭을 쓴 이유는 신서유기를 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것입니다. 신서유기에서 나PD에게 강호동이 소원을 빌었는데, 당시 소원이 '강식당'이엇습니다. 막내 민호는 위너와 꽃보다 청춘 시리즈를 찍고 싶다하여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강식당 위치는 이미 많이 알려진 것처럼 제주도로 정해졌는데요. 강호동, 송민호, 이수근, 은지원 안재현 등 현재 매우 바쁜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만큼 장기간 해외로 가긴 무리인 것과 사전 준비기간이 긴 만큼 해외로 떠나기엔 무리였던 탓에 강식당 위치는 제주도였다고 합니다. 제주도 중 바다가 아름다운 협해 해수욕장 근처에 자리를 잡았다고 합니다.


강식당 메뉴


강식당 메뉴는 백종원에게 직접 비법을 전수 받아 만들었다고 합니다. 현재 공개된 화면을 통해 확인한 결과 강식당 메인 메뉴는 수제 왕 돈까스와 오므라이스인 것 같습니다. 강호동의 얼굴과 배포만큼이나 큰 돈까스가 매우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기대를 한몸에 모은 강식당에게도 시련이 찾아왔는데요. 강식당 논란입니다. 이유는 강식당이라는 상호를 사용하는 식당이 제주도에 있기 때문인데요. 이 식당은 2017년 2월 제주도 협제 근처에 자그만하게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강식당이 제주도에서 촬영할 것이 알려지면서 이 식당에 대한 문의전화와 잘못 찾아오는 관광객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강식당 논란


어떤 이는 2월에 문을 연 강식당 자체가 나영석PD의 윤식당을 따라한 이름이었기 때문에 문제가 없어 보인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가게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가게 이름을 따라했다는 항의와 좋지 못한 인식이 생겼다고 합니다. 이에대해 tvN측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어 어떠한 조취를 취하지 않고 방영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강식당 위치▲ 2017년 2월 실제 오픈한 강식당 위치로 tvN 방영중인 강식당의 위치와 매우 가깝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