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모바일 시크릿모드 활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개인정보가 무엇보다 중요해지면서 내가 어떤 내용을 검색했는지, 무엇을 보고 있는지 등을 다른 사람이 본다는 것 자체가 기분이 썩 좋지 않아진 것 같습니다. 핸드폰을 PC에 비해 개인만의 공간으로 활용되긴 하지만, 경우에 따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게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선 크롬을 이용한 PC 시크릿모드 활용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크롬 브라우져를 활용한 모바일 시크릿 모드 적용하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제 폰이 아이폰 7 이기 때문에 IOS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앱스토어에 접속하셔서 크롬 롬 Chrome 브라우저 앱을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운을 완료하였다면, 크롬 Chrome를 실행해줍니다. 실행하시면 구글 크롬이기 때문에 메인페이지는 구글로 지정되어, 구글홈페이지가 열리십니다. 시크릿 모드가 필요 없으신 분들은 그대로 사용하시면 일반 브라우저와 같은 용도로 사용가능하십니다. 여기서 아래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점 3개(···)가 세로로 세워진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여러 설정메뉴들과 새탭을 열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새 시크릿 탭'을 눌러주시면 크롬 모바일 시크릿모드로 실행하기가 완료가 됩니다.



실행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크롬 모바일 시크릿모드로 변하게 됩니다. 화면은 PC버전 크롬 시크릿 모드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며, 시크릿모드에서 검색기록, 접속기록, 쿠키 등 모든 정보가 남지 않기 때문에 마음껏 활용하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매우 쉽죠? 사실 크롬 모바일 시크릿모드는 일반적인 분들에게는 많이 사용되어지지 않는 기능이지만, 누군가에게 잠시 폰을 빌렸는데 비밀로 검색할 것이 있다거나, 내 폰을 누군가가 자주 보는 경우에 사람들은 이 시크릿 모드 기능은 매우 유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르고 있는 것보다 알아두시는 것이 유용하겠죠.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