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뜻 도대체 이 언어는 무엇일까요? 댕댕이는 몇 년 전부터 많이 사용하는 야민정음이라는 인터넷 신조어의 한 단어인데요. 야민정음이라는 것도 생소한데요. 야민정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야민정음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ㅁㅁ


댕댕이 뜻


댕댕이 뜻은 강아지 입니다. 어떻게 강아지가 멍멍이가 되는 것일까요? 야민정음에서는 '머'를 '대'로 쓰는데요. 예를 들어 대머리는 머대리로 사용하는 것처럼 머와 대를 바꿔 쓰면 인터넷으로 봤을 때 비슷해 보이기 때문에 그렇게 사용하는데요. 그럼 댕댕이는 무슨 뜻일까요?


댕댕이


댕댕이는 멍멍이를 비슷한 모습으로 바꾼 신조어입니다. 멍멍이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강아지 혹은 개이죠. 그래서 댕댕이는 강아지입니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는 물론 여러 게시판을 봐도 강아지를 뜬금 없이 댕댕이로 많이 표현해 나만 모르는 용어인가 싶었는데, 이런 뜻이 있습니다.


댕댕이 뜻은 멍멍이입니다. 이러한 인터넷 신조어는 참 많은데요. 하지만 인터넷 용어는 일상에서 쓰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만 사용 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변형 용어를 너무 많이 쓰는 것은 한글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 댕댕이 뜻 이였습니다.

Posted by KAKA0

야민정음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 들어 댕댕이, 머구 등 알아듣지 못 할 용어들이 인터넷을 통해 많이 쓰이는데요. 야민정음은 디시인사이드 국내야구 갤러리에서 만든 드립언어 입니다. 이런 모양의 글자들은 이전부터 많았지만, 활성화 되어 쓰기 시작한 것이 야구 갤러리였습니다.





야구갤러리+훈민정음 = 야민정음입니다. 최근에는 야민정음을 디시인사이드 야구갤러리가 아닌 다양한 커뮤니티는 물론이고 일상용어로도 많이 쓰는데요. 예를 들어 대머리 -> 머대리 이렇게 글자로 썼을 때 비슷하게 보이는 것이 야민정음의 특징입니다. 대->머 / 귀->커 / 파->과 / 피->괴 / 포->쪼 등으로 사용이 됩니다.



야민정음은 컴퓨터로 봤을 때 비슷하게 보이는 단어를 시작해, 옆으로 보이게 된 글자부터, 한자까지 다양하게 사용되는데요. 가장 유명한 것이 저스틴 비버의 문신을 옆으로 본 글자인 비버->뜨또 입니다. 



추가적인 표현으로 댕댕이->멍멍이 / 유희왕->윾희앟 / 대장->머큱 (한자) 들이 있습니다. 사실 야민정음은 인터넷 신조어, 변형어 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쓰게 되면 안 좋은 이미지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Posted by KAKA0

김정화 남편 나이 키 모두 파해쳐 드리겠습니다. 김정화는 2000년 이승환 뮤지비디오로 데뷔했는데요. 이승환의 '그대가 그대를' 뮤직비디오로 데뷔해 신선한 마스크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해 김정화를 가장 유명하게 한 작품인 논스톱 3를 통해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당시 논스톱3는 최고의 청춘스타들만 출연했는데요. 최민용, 이진, 정태우, 전혜빈, 하하, 조한선, 여욱환, 김효진 등이 출연했습니다. 이후 2003년엔 강동원과 함께 '1%의 어떤 것', 2004년에는 공유와 '그녀를 모르면 간첩'이라는 영화를 찍으며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했습니다.





김정화는 2013년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김정화 남편 아프리카 봉사활동을 통해 만났다고 합니다. 김정화 남편과 결혼한 2013년 이후 연예계 활동을 잠시 쉬며 출산과 육아에 전념하였습니다. 김정화 종교는 기독교로 평소 기독교 신앙이 깊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김정화 남편▲ 싱글와이프 출연한 김정화는 남편과 결혼한 2013년 이후 육아에 전념하고 있다


그런 덕분에 김정화 남편은 ccm 가수 유승성입니다. 김정화는 유은성과 결혼 이후 미국 애틀란타에서 생활을 살다 2016년 둘째 아들 출산 이후부터 한국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김정화 남편 나이▲ 싱글와이프 출연한 김정화 출산 김용만, 표인봉 등과 사진을 찍었다


김정화 나이는 1983년생으로 한국 나이로 35살입니다. 김정화 남편 유승성 나이는 1977년생으로 한국 나이로 41살이며, 김정화 김정화 남편 나이 차이는 6살 차이가 납니다. 김정화 남편 유은성은 아세아 연합신학대학교에서 선교학을 전공한 후 현재 신앙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정화 논스톱


김정화 키는 데뷔 시절부터 화제를 모았는데요. 데뷔 당시 모델로 오해도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요. 김정화 키는 170cm 라고 합니다. 


김정화 남편▲ 김정화 남편은 ccm 가수로 활동하며, 현재 전도사로 알려져 있다


그런 김정화는 2013년 결혼 이후 육아에만 전념해 오다 SBS 싱글와이프를 통해 오랜만에 근황을 전했는데요. 오랜 시간 육아에 전념한 만큼 김정화는 싱글와이프를 통해 기회가 된다면 일탈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김정화 남편▲ 싱글와이프 출연한 김정화는 남편과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김정화 나이▲ 싱글와이프 출연한 김정화는 남편과 결혼한 2013년 이후 육아에 전념하고 있다


싱글와이프 김정화▲ 배우 김정화가 출연해 김정화 남편에 대한 근황을 전해 화제를 모은 SBS 싱글와이프


Posted by KAKA0

한서희 탑 집행유예로 인터넷이 떠들썩하네요. YG 빅뱅의 탑과 함께 마약인 대마초를 흡현한 혐의로 기소되었던 가수 지망생 한서희가 오늘 집행유예를 받았다고 하네요. 가수 지망생 한서희는 '마약류관리법률위반'으로 1심에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 받았다고 합니다.





재판부는 한서희가 범행사실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모습이 보여진다며 죄질이 나쁘지만, 모든 상황을 종합해 볼 때 형량이 가벼워서 부당한 판결이라고 볼 수 없다며 검찰의 항소까지도 기각했다고 하는데요. 참 한국에선 마약을 하더라도 무조건 집행유예를 받는군요.


한서희 탑


이에 한서희에게 마약을 권유했다고 알려진 빅뱅 탑은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 추징그 1만2천원을 선고 받았는데요. 한서희에게 마약을 권유했는데 오히려 형량이 낮은건 역시 돈이 있어 좋은 변호사를 사면 낮은 형을 받는구나 생각이 듭니다.


한서희 탑 마약


재판이 끝난 뒤 한서희는 취재진을 향해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하다고 반성의 뜻을 전했는데요. 한서희는 재판과정에서 "탑에 비해 가진게 없다", "탐이 먼저 대마초 흡연을 제안했다"라고 말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탑 한서희 마약


결국 빅뱅 탑보다 가진 게 없는 한서희가 더 큰 처벌을 받은 사실이 너무 씁쓸하게 느껴집니다. 참고로 빅뱅 탑 벌금은 1만2천원, 한서희의 벌금은 87만원입니다. 


탑 한서희 마약


최근 남경필 도지사 아들이 마약을 중국에서 가져와 투약하다 걸려 사회적으로 마약 사건에 대한 사회적 비난이 높아진 만큼 마약관련 처벌이 조금 더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남경필 아들 마약 관련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탑 집행유예



한서희 집행유예


탑 마약권유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