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누드펜션 폐쇄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충청북도 제천은 산골마을로 뜬금 없이 이곳에 누두펜션이 생기면서 일은 시작되었습니다. 이 펜션은 2008년 5월부터 2011년 4월까지 '농어촌 민박'으로 신고하고 영업하다 자진 폐업한 후에 현재 운영자가 펜션을 구입해 누두펜션으로 이용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누드펜션 폐쇄▲ 폐쇄결정이 내려진 제천 누드펜션 모임으로 추정되는 사진


최초 주민신고가 되었을 당시에는 이 펜션이 사유지에 해당하기 때문에 현행법으로 처벌할 방법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전국적으로 알려지고 문제가 지적되면서 결국 해결방안을 찾아낸 것이 보건복지부에서 이 누드펜션이 미신고 숙박업체인 것을 적용해 폐쇄를 지시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제천 누드펜션 사진▲ 제천누드펜션에 반대하는 주민들이 써놓은 반대문구


무엇보다 이 사안이 지역경제나 지역 이미지에 안좋을 것으로 생각한 제천시가 직접 나서서 고발하여 펜션 폐쇄를 이끌었다는 것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단체 등에서도 펜션 불법운영과 풍기문란 혐의로 이곳 운영자를 고발한 것으로 알려져 폐쇄 이후에도 적잖은 후폭풍이 일어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누드펜션 폐쇄▲ 제천 누드펜션 폐쇄와 관련하여 기사들이 트위터어 올라오고 있다


이번 누드펜션 폐쇄에 대해 네티즌들 사이에선 찬반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남녀가 누드로 펜션 인근 일대를 활보하고, 운동하고, 수영도하는 것에 대해 국내 정서에 맞지 않는다라는 의견이 있는 반면, 해외에는 누드비치도 있고, 누두펜션을 이용하는 것도 자신의 자유인데 왜 자유를 침해하냐는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국내에선 아직 이러한 누드문화를 받아들이기엔 부족한 점들과 안좋은 인식이 많지 않나 싶습니다.


제천 누드펜션 폐쇄반응▲ 제천 누드펜션 폐쇄와관련하여 네티즌들의 의견이 트위터에 올라오고 있다.


Posted by KAKA0

용가리 과자라고 불리는 용가리 질소과자를 먹은 초등학생의 위에 5cm만한 구멍이 생겨 현재 중환자실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용가리 과자는 일명 질소과자로 영하 200도에 이르는 질소를 먹으면 입에서 연기가 나는 모습이 용가리 같다고 하여 '용가리 과자'로 불리고 있습니다.


용가리 과자▲ 용가리 과자라고 불리는 질소 과자의 연기나는 모습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청과 지역 의료계가 3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초등학생인 A군은 12살로 지난 8월 1일 충청남도 천안에 있는 한 워터파크에 놀러갔다고 합니다. 이 워터파크에는 이동식 컨테이너를 이용해 다양한 먹거리들을 팔고 있었는데요. 그 중 한 이동식 컨테이너에서 용가리 과자를 판매했다고 합니다. 그 곳에서 초등학생 A군이 용가리 과자를 구입해 먹었고, 마지막 과자를 입에 털어 넣은 순가 쓰러져 응급실로 향했다고 합니다.


▲ 용가리 과자를 먹은 어린아이 입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다행히도 응급실에 실려간 A군은 응급수술을 받게되었고, 배를 25cm 가른 후 위에 5cm 구멍이 생긴 것을 확인한 후 바로 봉합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현재는 일반 병실로 옮겨져 남은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진행한 의료진에 따르면 용가리과자인 질소과자 밑바닥에 남은 과자를 먹던 도중 바닥에 남아 있는 액화 질소를 A군이 마셔버렸고, 이 액화질소로 인해 A군의 위가 녹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액체질소 용가리과자▲ 용가리 과자 내부에 들어있던 것으로 추정되는 위험물질인 액화질소


액화질소는 사람이 섭취할 경우 이처럼 장기에 치명적인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인데, 천안의 워터파크에서 이 물질이 담긴 음식을 팔고 있었다니 정말 정신이 나간 것 같습니다. 이 정신나간 용가리과지를 판 업체는 영업신고도 하지 않고, 이런 위험한 용가리 과자를 판매한 것으로 알려져 더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 경찰은 용가리 과자 판매업체 직원을 소환해 조사중에 있다고 합니다. 부디 먹을 것 가지고 장난치는 놈들은 강력한 처벌을 해 다신 못 팔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용가리 과라▲ 용가리 과자에 대해 비난의 의견이 올라오는 트위터


질소과자▲ 용가리 과자에 대해 비난의 의견이 올라오는 트위터


Posted by KAKA0

김기덕 여배우 폭행논란이 오늘 하루종일 포탈을 뒤덮었습니다. 사건은 김기덕 감독이 지난 2013년 개봉한 영화인 '뫼비우스'촬영 중 일어났습니다. 이번 폭행사건의 주인공인 A씨는 김기덕 감독의 영화 '뫼비우스' 주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3년 3월 영화 '뫼비우스'촬영장에서 김기덕 감독은 주연배우 A씨에게 "감정이입에 필요하다"며 빰을 때렸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당초 대본에 없었던 베드신을 촬영당일 현장에서 강요했다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김기덕 여배우 폭행▲ 김기덕 여배우 폭행 논란이 되고 있는 영화 '뫼비우스'


폭행과 현장 베드신 강요 등에 A씨는 결국 김기덕 감독의 영화 '뫼비우스' 출연을 포기하는 사태까지 벌어지게 되었고, 주연배우는 이은우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김기덕 감독이 폭행을 하면서까지 감정을 이입시키고, 현장에서 급작스럽게 베드신까지 요구했다는 영화 '뫼비우스'는 어떤 내용였을까요?


김기덕 여배우 폭행▲ 김기덕 여배우 폭행 논란이 되고 있는 영화 '뫼비우스'의 한장면


김기덕 여배우 폭행논란을 불러온 영화 '뫼비우스'는 남편의 외도에 증오심에 차있던 아내가 남편에 대한 복수로 자신의 아들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입히고 집을 떠나게 됩니다. 아들에 대한 상처가 자신의 탓임을 인식한 남편은 아들을 위해 모든 것을 다하지만 그 상처는 쉽게 회복하지 못하고, 결국 이 모든 사건의 원인이 된 자신의 외도의 상징인 성기를 절단하고 아들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칩니다. 그러던 어느날 아내가 돌아오면서 가족자체가 파멸로 향해 간다는 내용입니다.


김기덕 폭행▲ 김기덕 여배우 폭행 논란이 되고 있는 영화 '뫼비우스'의 여배우 한장면 (이 사건의 여배우 A씨 아님)


영화 '뫼비우스' 줄거리만 보더라도 뭔가 일반적인 내용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소재도 참 독특할뿐더러 그 영화를 어떻게 표현했을지 알만합니다. 결국 이러한 내용의 영화를 찍기 위해 김기덕 감독은 주연배우 A씨를 폭행하고, 베드신을 강요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배우 폭행논란이 뜨거워지자 김기덕 감독은 직접 해명을 했습니다. "약 2회 촬영하다 일방적으로 출연을 포기하고 연락을 끊었다."라며 여배우가 일방적으로 잠수를 탄 것으로 해명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 여배우 A씨는 누군인지 밝혀지진 않았지만, 배우를 그만 둔 상태이며, 올해 초 전국영화산업노동조합을 찾아가 이 일을 알렸고, 김기덕 감독을 상대로 법적대응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김기덕 여배우 폭행 논란과 관련해 트위터에 비난의 여론이 일고있다


아직까지 김기덕 여배우 폭행논란에 대한 진실을 밝혀지지 않았지만, 이에 대해 김기덕 감독은 "스태프들 중 당시 상황을 정확히 증언하면 영화적 연출자의 입장을 다시 고민하는 계기로 삼는 동시에 제 잘못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라고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김기덕 감독은 평소 영화의 색채 때문에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거나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지 못해 현재 김기덕 감독에 대한 비난의 여론이 심하게 일어나고 있는데, 부디 진실이 빨리 밝혀졌으면 좋겠습니다.


▲ 김기덕 여배우 폭행 논란과 관련해 트위터에 비난의 여론이 일고있다▲ 김기덕 여배우 폭행 논란과 관련해 트위터에 비난의 여론이 일고있다


▲ 김기덕 여배우 폭행 논란과 관련해 트위터에 비난의 여론이 일고있다



Posted by KAKA0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가져오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겨찾기는 생각보다 중요도가 높지 않지만 가끔 백업하고 가져와야할 상황이 생깁니다. 그런 상황을 위해 익스플로러 가져오기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 혹시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이나 내보내기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익시플로러를 실행해줍니다. 실행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별표모양이 보이실겁니다. 이 모양이 즐겨찾기이신건 다들 아시죠? 이 즐겨찾기를 눌러줍니다. 저는 즐겨찾기 가져오기를 할 것이기 때문에 현재 즐겨찾기가 하나도 없습니다.





여기서 '즐겨찾기 추가▼' 에 아래를 향하고 있는 삼각형을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여러 창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클릭해줍니다.



저희가 가져올 것은 즐겨찾기를 백업한 파일이기 때문에 파일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가져올 것이 피드나 쿠키가 있으시다면 같이 선택해주시면 되고, 즐겨찾기만 가져오신다면 즐겨찾기를 선택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가져올 즐겨찾기 파일이 저장된 위치를 지정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어디에 가져올지를 선택하는 것인데, 그냥 하단에 가져오기를 누르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별로 중요하지 않은 설정입니다.



이렇게 하셨다면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가져오기가 완성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즐겨찾기를 성공적으로 가져왔음 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제 확인하러 가시죠.






그럼 아래 사진처럼 즐겨찾기가 모두 가져와진 것이 보이실 겁니다. 저는 간단히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기 위해 일부러 즐겨찾기를 지정한 것이라 몇개 없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크롬을 많이 사용합니다.



Posted by KAKA0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은 아시는 것처럼 구글에서 제작한 인터넷 브라우저 서비스입니다. 국내에서는 대부분의 관공서나 공식적인 홈페이지를 익스플로러로 제작해 여전히 구글의 크롬의 점유율이 높지 않지만, 크롬은 2017년 기준 전세계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 60%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는 익스플로러보다 구글의 크롬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이유는 익스플로러보다 인터넷 환경에서 구동이 더 깔끔하며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의 여러가지 기능 중 하나인 시크릿 모드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크롬 시크릿 모드란?

시크릿 모드는 말 그대로 비밀로 실행되는 브라우저를 뜻합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브라우저는 내가 검색하거나 출입한 사이트에 대한 기록이 남게 되는데, 시크릿 모드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이러한 기록들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시크릿 탭을 닫는 순간 모든 기록이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다운받은 파일이나, 북마크한 목록은 유지됩니다. 은밀한 작업을 해야하거나, 한 컴퓨터로 여러 명이 사용하는 공간에서 내 기록을 남들에게 숨기고 싶은 분들에게 크롬 시크릿 모드는 매우 유용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크롬 시크릿 모드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크릿 모드로 실행하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모두 그리 어려운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크롬에서 시크릿모드 실행

크롬 시크릿모드를 실행하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선 크롬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크롬을 실행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보시면 점이 세개가 찍혀있는 [...] 이게 세로로 된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이 버튼은 크롬에서 많이 사용되는 메인 설정 버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3번째 줄에 '새 시크릿 창' 이 보이실겁니다. 이곳을 클릭해주시면 시크릿 창이 열리게 됩니다. 단축키도 있는데, 'Ctrl + Shift + N'을 눌러주셔도 새 시크릿 창이 열리게 됩니다.


2. 작업표시줄에서 시크릿모드 실행

이 작업을 하시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작업표시줄에 크롬이 고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롬을 작업표시줄에 크롬을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한 인터넷 검색으로 찾으실 수 있으니 여기선 생략하겠습니다. 여기서 크롬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주면 '새 시크릿 창' 이 보이실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크롬 시크릿 모드가 실행됩니다. 여기까지 너무 간단하죠?


3. 설정을 통한 시크릿모드 실행 (바로가기 만들기)

이번 방법은 1,2 번의 방법에 비해서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30초면 가능하기 때문에 제 설명만 들으신다면 간단히 실행하실 수 있을실 겁니다. 우선 바탕화면에 크롬 바로가기가 있어야 합니다. 크롬 바로가기를 마우스 우클릭해주시면 맨 아래 속성이 보이실겁니다. 속성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설정창이 뜨는데, 여기서 상단에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시고, 하단에 대상(T) 뒷부분에 문구를 하나 넣어주시면 됩니다. 여기 뒷 부분에 한칸 띄고 "--incognito" 라고 입력해 주시고 저장해줍니다. 그러면 앞으로 이 크롬 바로가기는 시크릿모드로 자동으로 실행되게 됩니다. 이 방법은 시크릿 모드로 실행하는 방법이 아닌, 시크릿모드 바로가기 만들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