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6 행주 우승 불가능은 아니다. 리듬파워 출신 래퍼 행주가 쇼미더머니에 첫 출연한 것도 벌써 2년이 흘렀다. 당시 행주는 예선에서 무기력하게 탈락하며, 아메바컬쳐와 리듬파워라는 타이틀에 대한 실망감을 안겨주었다. 이후 쇼미더머니5에선 리듬파워출신 보이비가 출연해 준우승을하며 이름을 알리는 동안 행주는 여전히 쇼미더머니 예선도 넘지못한 일반인들에겐 실력 없는 래퍼로 인식될 뿐이였다. 호랑나비 무대에도 함께 출연했지만, 당시 외계인에 비해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지도 못했다.



사실 쇼미더머니6 초반까지도 행주는 아슬아슬하게 붙어있는 느낌이 매우 강했다. 음원미션까지 올라갈 것은 당연히 꿈에도 생각 못했고, 블랙나인과의 (일대일은 아니지만) 대결에서도 이길 것이라는 생각은 못했다. 하지만, 지난 Red Sun 무대를 통해 행주는 본인의 랩실력을 톡톡히 알리며, 이젠 우승해도 이상하지 않을 존재로 거듭났다.



당시 레드선 무대를 두고 여러 기사에선 행주가 이미 우승자가 정해진 것으로 보여진 쇼미더머니6에 새로운 불을 지폈다고 소개할 정도였다. 행주의 레드선 무대는 레전드 그 자체였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행주의 돌풍을 예상한 듯한 성지순례 댓글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댓글은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지난 2015년 8월에 올라온 행주의 '베스트드라이버' 뮤직비디오에 "개인적으로 행주는 묻히기 아깝다. 랩에 진정성이 살아 숨쉬네."라는 댓글을 달려 현재 성지순례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댓글은 방송이 시작하기 8개월 전에 달렸긴 했지만, 행주가 쇼미더머니6 우승할 것 같다라는 등의 내용이 아닌, 단지 행주를 응원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성지순례까지 가기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인다. 



하지만 행주의 이러한 사소한 일까지 언론에 노출 된다는 자체로 현재 행주가 대세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쇼미더머니라는 무대는 랩실력도 실력이지만, 대세로서의 흥행바람이 무대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랩실력과 행주의 대세 바람은 그가 쇼미더머니6의 우승자로 거듭 태어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은 모두 갖춘 것이 아닌가 생각하게 합니다.



이번주 금요일 드디어 쇼미더머니6도 대단원의 막을 내리며 최종 우승자가 결정되는데요. 행주가 그 영광을 차지해 2017년 힙합계의 거대한 이변의 주역이 될지 지켜보고, 같은 인천사람으로서 응원하겠습니다.

Posted by KAKA0

싱글와이프 이경민편에 조세호가 출연하며 유쾌한 웃음을 주었습니다. 지난 8월 30일 방영한 SBS 싱글와이프 남희석 아내 이경민 편에서 조세호가 등장했는데요. 싱글와이프는 육아와 가정생활 등으로 힘든 아내가 자신이 꿈꿔온 일탈로 여행, 엑티비티 등을 하는 모습을 방송에 담아 시청자들 혹은 모든 가정의 아내들에게 대리만족을 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싱글와이프에 출연한 아내들은 홀로 여행을 떠나거나 그녀들의 절친들과 여행을 떠나기 일수 였지만, 이번 남희석 아내 이경민 편에서는 조세호가 홍콩여행을 동반에 둘 사이의 관계가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 사진 = SBS 싱글와이프 남희석 아내 이경민의 일탈여행에 개그맨 조세호가 함께해 즐거운 이야기를 누나며 친밀도를 과시했다 (출처-SBS 싱글와이프 방송 캡처)]


남희석은 최근 예능계 대세가 된 조세호를 무명시절부터 챙긴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런 사이에 조세호는 자연스럽게 남희석의 아내인 이경민과 친하게 지낸 것으로 방송에서 밝혔습니다. 조세호가 20세가 되었던 시절부터 현재 36살이 되었으니, 16년간 절친한 사이를 지켜왔다고 합니다. 싱글와이프 방송에선 조세호와 이경민이 지금은 불법이 된 성인오락실에도 2달간 남희석 몰래 다닌적이 있다고 할 정도로 둘이 절친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러한 친분으로 남희석 부인 이경민의 홍콩여행에 이경민의 절친 2명과 조세호가 동행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방송에 보여지는 모습만으로 조세호가 이경민과 매우 친한 것이 느껴질뿐만 아니라 조세호가 윗사람들에게 깍듯하게 잘 하는 모습이 보여져 보기 좋았습니다.



여자 셋과 남자 하나...가정이 있는 여성 셋과 총각 한명이라고 생각하면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이번 방송에선 저런 조합으로 홍콩여행을 1박 3일로 떠났습니다. 이제 2일차 방송까지만 보여줬는데, 조세호의 활약이 벌써부터 두드러졌습니다.



이경민은 평소 수줍음이 많아 독특한 행동을 잘 안하는 것으로 남희석이 말했지만, 조세호가 중극전통의상을 입고 약간의 상황극을 펼치는 모습에도 모두 응해줄 정도로 조세호와 이경민은 편해보였습니다.

Posted by KAKA0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어떤 영향을 미칠까? 카카오뱅크의 가입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서비스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 서비스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이너스대출 혹은 비상금대출에 관련한 내용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 중에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대출, 비상금대출은 과연 신용등급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서도 아직 어려우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기존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게 되거나, 카드발급으로 인해 신용등급 확인만 하더라도 신용등급이 낮아진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카카오뱅크가 인터넷 은행이긴하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같은 대출상품을 이용하면 신용등급이 낮아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비상금대출만으로는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직접적인 원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다른 금융기관을 통해서 대출을 받은 금액이나 건수가 많은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로 신용등급 하락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만으로는 신용등급 하락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은 카카오뱅크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에 접속하셔서 고객센터의 자주묻는 질문에 '신용등급'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이에 대한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측에서는 비상금대출뿐만아니라 신용대출도 직접적인 신용등급하락의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고 답변하고 있습니다. 다만 위와 동일하게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 건수나 금액이 많은 경우는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다 알리고 있습니다.



대출 건수 및 대출 금액이 많은 경우 외에도 너무 기본적인 이야기지만, 대출에 대한 이자가 연체되는 경우는 당연히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대출받기 전에 내가 이 돈을 갚을 능력이 되는지 계산하신 후에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KAKA0

카카오뱅크 이체 이용시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사실은 이제는 말하기도 입이 아플정도입니다. 가입자가 기존 금융회사의 규모를 위협하는 것은 물론이고, 최근에는 카카오뱅크의 흑자가 예상되면서 카카오그룹의 핵심 수익원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음을 인수할 정도로 적지 않은 규모의 카카오의 카카오뱅크는 당장의 수익의 기대는 힘들지 모르지만, 2년 안에 흑자가 전환되, 2018년 3분기 정도부터는 흑자가 될 것이라니 대단합니다.




카카오뱅크 이체시간▲ 카카오뱅크 이체 이용시간 외에도 대부분의 서비스가 24시간 자유로운 인터넷은행으로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카카오뱅크의 인기 비결은 너무도 많지만,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카카오뱅크 장점은 이용시간이 매우 자유롭다는 것입니다. 사실 기존 은행권들은 23시30분정도부터 자정까지는 인터넷 뱅킹이 막히는 경우가 허다했다는 것은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잘 아실겁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이체 및 조회 등이 24시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이체




카카오뱅크 예금/적금에 대한 서비스 중에서 각종 조회, 신규, 해지 등의 이용시간은 24시간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이체도 24시간 가능합니다. 간편이체부터, 즉시이체, 예약이체까지 24시간 가능한데요. 이러한 이체 서비스가 카카오뱅크끼리만 가능한 것이 아니냐는 의문을 가질실 수도 있겠지만, 타행, 당행 모두 24시간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이체시간


여기에 자동이체 등록 및 해지 등과 같은 서비스도 24시간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출 신청/ 연장과 같은 서비스는 매일 오전 06:00 ~ 23:00까지만 가능하니 카카오뱅크 이체 외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Posted by KAKA0

싱글와이프 한수민 욕먹을 이유가 있을까 싶습니다. 박명수 아내로 알려져 최근 방송에 출연하며, 의사, CEO, 건물주에 이어 방송인의 모습까지 보여주는 한수민에 대한 논란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박명수 아내 한수민은 무한도전을 통해 방송에 출연하고 싶다고 알리며, 박명수가 "방송을 날로 먹는 것 같아 (쉬워보여) 자신도 잘 할 수 있다"라고 자신감을 표출한 뒤 출연한 싱글와이프를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SBS 싱글와이프 8월 2일 첫 방송을 시작하며, 싱글와이프를 통해 한수민은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싱글와이프 한수민


박명수 아내 한수민 방송출연 전부터 엘리트 출신의 의사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화제성에 비해 당시에는 한수민 연봉, 나이, 운영 회사에 대해서 깊게 알려지진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싱글와이프 출연 이후 한수민 나이, 학교와 심지어 예상 연수입이 알려지며, 한수민의 방송출연을 불편해 하는 시청자의 의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연예인 가족들의 '방송무임승차'로 표현되는 방송출연이 일반인 혹은 방송계에 있는 무명의 연예인보다 쉽다는 것에 대해 비판적인 시선이 많아지면서 입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를 부탁해' 가 있었습니다. 방송을 통해 가족을 노출시켜 그들의 부유한 생활을 통해 서민들에게 허탈감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연예인 데뷔의 발판으로 삼는다는 비판이 끊이질 않았는데요. 배우 조재현 딸인 조혜정이 '아빠를 부탁해' 출연 이후 무명에 가까운 배우 지망생에서 드라마 주연에 출연하였던 사건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SBS 싱글와이프 한수민 욕먹는 것에 대해선 일부 시청자들은 그녀가 인기 연예인의 부인으로 높은 학벌과 높은 수입에 대해 만족하지 못하고 방송에 출연하는 모습에 대해 불편해 하는 시선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사실 싱글와이프 한수민 방송출연 영상의 댓글에 악플 대부분은 어떠한 특정 모습이나 논란의 상황에 대한 좋지 못한 댓글이 아닌 일방적으로 싫다는 의견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일명 '프로 불편러'들에 대한 시선이 싱글와이프 한수민 방송출연에 대해 좋지 못하게 비춰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박명수 아내 한수민은 방송출연하기 전까지 의사로서 민서의 엄마로서...



그리고 박명수 아내로서 열심히 살아온 듯한 한수민은 제대로 된 여행을 가보지 못한 것에 대해 한을 풀고 싶어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다 밝혔는데요. 사실 이러한 모습에 대해서 일부 악플에 반되되는 좋은 의견들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 시청자들 사이에선 방송인 한수민 혹은 박명수 아내 한수민이 아닌, 아는 친한언니 였으면 좋겠다고 밝히며 "성격이 너무 좋아보인다"라는 의견들이 많은데요. 사실 SBS 싱글와이프 한수민 출연분량만 보더라도 연예인의 아내의 허황된 모습이 아닌, 술 좋아하는 수수하고 흥많은 40대 소녀감성 주부의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한수민이기에 싱글와이프를 통해 욕먹을 이유가 있을까하는 의문점이 발생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한수민 악플이 시작되면서 오히려 그동안 많은 악플에 시달리던 박명수에 대해서 선플이 올라 오는 기이한 현상도 발생하고 있는데요. 과연 현재의 SBS 싱글와이프 한수민 욕먹는 이유가 있을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Posted by KAKA0

SBS 예능프로 싱글와이프 일반인 아내 모집 참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싱글와이프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연예인들의 아내가 자신들이 꿈꿔오던 일탈을 펼칠 수 있게 도와주며, 그 모습을 남편들이 바라보며 그동안 몰랐던 아내들의 속내를 이해하고 공감한다는 취지의 예능프로그램입니다. 박명수 아내 한수민부터, 남희석 아내 이경민 등 다양한 연예인들의 아내들이 출연해 그동안 몰랐던 연예인 아내의 삶을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하지만, 반대로 연예인 혹은 연예인들 가족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으로 인한 일반 시청자의 대리만족도 있지만, 상대적 허탈감을 준다는 비판도 끊이질 않았습니다. 특히 박명수 아내의 경우에는 무한도전을 통해 방송에 출연하고 싶다고 밝히자마자 방송을 출연하게 되면서 연예인 가족에 대한 방송출연 특혜와 같은 잡음이 많았습니다. 그런 비판의 시선을 의식한 덕분인지 SBS 싱글와이프측에선 '싱글와이프 아내DAY' 특집으로 일반인 아내 모집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지원자격은 육아와 가사에 지쳐 꿈을 포기하고 '나'를 잊고 지내던 전국 아내들!이면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적, 나이 모두 무관하지만 한가지 예외사항이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이여야 합니다. 다시 말해 해외여행을 하고 싶은 일반인 아내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지원방법은 현재 SBS 싱글와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양식'을 다운받은 후 singlewife5@naver.com 메일로 보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지원양식에는 자신이 떠나야하는 이유와 개인사진 및 가족사진이 첨부되어야 한다고 하네요. 접수 시간은 2017년 8월 25일부터 시작하여 9월 중순에 여행을 떠난다고 하니, 아마 9월 초에는 선발이 완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빨리 신청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내가 싱글와이프에 출연하는 박명수 아내 한수민이나, 이천희 아내인 전혜진처럼 특별한 사연이나 재미를 줄 수 있는 분들에게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Posted by KAKA0

싱글와이프에 출연중이 이천희 전혜진 부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비글비 넘치는 아내 전혜진과 조금 소심해보이면서 꼼꼼하고, 자신의 물건을 아끼는 캐릭터로 보여지는 이천희의 모습이 시청자들로 하여금 재미를 더 해가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이천희 전혜진이 살고 있는 300평대 대저택과 이천희 재산, 차, 하이브로우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천희 재산▲ 싱글와이프에 출연해 집을 공개한 이천희가 살고 있는 경기도 광주의 300평대 저택 (출처=싱글와이프 방송화면 캡처)




이천희는 현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300평대 전원주택에 생활하고 있습니다. 넓은 마당은 물론이고, 차고까지 갖추고 있는 이 집은 보는이로 하여금 부러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천희가 살고 있는 300평대 주택 이웃으로 엄태웅, 이병헌, 변정수가 있을 정도로 스타들이 살고 있는 동네인데요. 이에 대해 이천희는 2015년도에 출연한 tvN 예능 '현장토크쇼 택시'에서 이 집은 자신의 주택은 아니고, 전세로 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내인 전혜진이 마당에서 아이와 놀고 싶다는 말에 덜컥 살게 되었다는데요. 


하이브로드▲ 싱글와이프에 출연해 집을 공개한 이천희가 동생 이세희와 함께 공방을 운영중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천희 재산에 대해 밝혀진 것은 없지만, 그는 현재 동생 이세희와 함께 공방을 운영하면서 HIBROW라는 가구 브랜드를 운영 중인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평소 이천희와 이세희가 좋아하는 것들을 나무로 만들면서 시작되었는데요. 캠핑용품부터 롱보드, 서핑보드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로우는 최근 효리네민박에 노출되면서 더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유박스 상자 모양의 테이블과 하이브로우 마크가 세겨진 검은 캠핑의자는 저렴하지 않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품절되었다고 합니다.


하이브로우▲ 효리네민박에서 노출되 현재 품절된 이천희가 운영중인 브랜드 하이브로우의 캠핑의자


▲ 효리네민박에서 노출되 현재 품절된 이천희가 운영중인 브랜드 하이브로우의 캠핑의자 홈페이지 사진

하이브로우는 최근 가장 핫한 동네인 이태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확한 주소는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 13나길 42 하이브로우'입니다. 하이브로우는 공방을 따로 운영중에 있는데, 공방은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하고 있으니 자세한 정보는 하이브로우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천희 재산▲ 싱글와이프에 출연중인 이천희가 운영중인 하이브로우 이태원 숍의 안내도


최근 이천희 부인 전혜진씨가 캠핑용품을 싣고 여행을 떠났던 차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것 같은데요. 이 차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3입니다. 랜드로버와 레인지로버를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레인지로버는 랜드로버의 고급라인으로 국내에선 현대의 제네시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차의 가격은 약 7,000만원대를 형상하고 있습니다. 캠핑을 좋아하는 이천희 전혜진 부부에게 딱 맞는 차라고 생각될 정도로 어울립니다. 무엇보다 트렁크가 굉장히 넓어 다양한 짐들을 싣고 어디든 여행을 가고싶게 만들어지는 차라고 생각되네요.




이천희 차▲ 싱글와이프 출연중인 이천희가 소유한 것으로 보여지는 차 : 차의 기종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3로 알려져있다


이천희▲ 싱글와이프 출연중인 이천희가 소유한 것으로 보여지는 차 : 차의 기종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3로 알려져있다





Posted by KAKA0

구글지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여름휴가 다녀오셨나요. 벌써 8월 중순으로 여름휴가기간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 여름에 유럽여행을 계획하게 되어 여러모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위해선 준비할 것이 너무도 많고 걱정되는 것도 많지만, 그 중 가장 걱정되는 것은 역시나 여행 중 길을 잃는 것에 대한 걱정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걱정은 스마트폰이 발달하기 전 가이드북에 포함된 종이 지도를 보며 여행할때나 해당되는 이야기로 스마트폰이 발전하면서 최근에는 스마트폰에 지도를 다운받아 여행하기 때문에 이러한 걱정은 크지 않습니다.



여행을 계획하는 해당 국가에 대한 가이드북 앱이나 오프라인으로 사용 가능한 지도 앱들이 현재 많이 출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를 주름잡고 있는 구글이 구글지도를 통해 전 세계지도는 물론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해주기 때문에 구글 지도만 하나 있으면 해외여행 지도 준비는 끝나게 됩니다. 거기에 구글 지도는 오프라인으로 다운 받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여행 예정국가의 지도를 다운받아가면 매우 유용한데요. 우선 구글지도 다운로드을 위해서 우선 구글 지도 어플이 필요합니다. 제가 아이폰이라 아이폰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안드로이드도 방법은 유사하니 사진 보시면서 하나씩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위치 검색 및 오프라인 지역

아이폰 기준으로 우선 <구글 지도> 어플을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운을 완료하셨다면, 바로 실행합니다. 그럼 현재 위치의 지도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위치한 검색창에 내가 저장하려는 지명이나 건물을 검색해 줍니다. 저는 로마 지도를 다운받을 것이기 때문에 로마로 검색했습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검색창 옆에 있는 < 三 > 석삼자와 비슷한 메뉴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나타나는 메뉴 중 < 오프라인 지역 >을 선택합니다. 


2. 다운로드 구역 설정

오프라인 지역에 들어오셨다면 아래와 같이 '오프라인 지역 다운로드 맞춤 지역'이 보이실겁니다. 저는 이미 오프라인 지도를 몇가지 다운받아 지역 1, 지역 3, 지역 4가 생성되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맞춤지역을 선택하였다면 하단 우측사진처럼 내가 다운 받을 구역을 설정하게 됩니다.



3. 구역설정 및 다운로드

사진에 보이시는 것처럼 파란 네모박스 구역이 내가 다운받는 지역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구글 지도 다운받는 범위가 넓으면 넓을 수록 용량이 커지기 때문에, 핸드폰 용량이 작으신 분들은 필요하신 구역만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지정한 구역의 용량과 하단에서 지정한 구역의 용량을 보시면 생각보다 차이가 많으신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지역 선택을 완료하셨다면, 용량을 확인하신 후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 데이터가 무제한이 아니신 분이라면 WIFI 를 이용해 다운받으시는 걸 추천드리고, 구글에서도 내 소중한 데이터를 위해 다운로드가 확실한지 다시 물어봅니다.



4. 다운로드

다운로드가 확실한지 재물음에 '지금 다운로드'를 선택하셨다면, 아래왜 같이 최종적으로 다운받을 위치를 확인하신 후에 다운로드를 누르게 되어있습니다. 정말 내 데이터를 소중하게 생각해주는 구글입니다. 최종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구글지도가 다운로드 됩니다.



5. 다운로드 확인 및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완료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다운받은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인터넷을 비행모드로 변경하시고 지도를 검색해보시면 데이터가 없이도 오프라인으로 지도가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지도는 차량 혹은 뚜벅이용 네이게이션 기능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차량을 운전하실 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해외에서 네비게이션 대여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지도 다운로드 후에는 29일 이후 자동으로 지도가 지워지기 때문에 1달 이상 장기간 여행하실 분이라면 중간 중간에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구글 지도 다운로드는 다 좋은데 이 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