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아르곤 9월 4일 첫방송을 시작했습니다. tvN 월화 드라마로 오후 10시 50분에 시작하는 8부작으로 알려진 아르곤은 김주혁, 천우희, 박원상 등이 출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드라마 아르곤은 가짜 뉴스가 범람하는 세상에 오직 팩트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열정적인 언론인들의 치열한 삶을 그려낸 드라마입니다. 





HBC 유일한 탐사보도프로그램인 '아르곤'은 SBS '그것이 알고싶다', MBC 'PD수첩'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교회비리를 보도하면서 주중 심야시간대로 밀려나면서 사건이 시작되는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현재 MBC와 KBS 노조가 언론탑압에 항의하며 총파업에 돌입하는 이 시점에 방영되는 <아르곤>이라 더욱 화제를 모으며 몰입도를 200% 끌어 올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tvN 드라마 아르곤이 화제를 모으며 함께 궁금증을 유발하는 것이 아르곤 뜻 입니다. 드라마 제목인 아르곤 뜻이 왜 아르곤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르곤(Ar)은 원자번호 18번으로 산소가 단른 물질과 산화하지 못하게 막는 안정화된 기체를 말합니다. 




이처럼 아르곤은 드라마 주인공들이 지키려고 하는 '진실'이라는 것이 산화되지 못하게 막는 보호막이 되겠다는 뜻입니다. 아르곤은 드라마의 제목이면서 SBS '그것이 알고싶다', MBC 'PD수첩'과 같은 드라마의 프로그램 제목이도 한데요. 주인공 김주역은 아르곤을 이끄는 기자 역을 맡아 열연해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르곤은 부정을 고발하고 억압에 맞서는 이시대의 진짜 기자들의 이야기라 현재 더욱 화제와 시청자들로 하여금 더욱 공감을 가질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tvN 드라마 아르곤이 시청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시원한 전개와 현실과 반대되는 멋진 사회의 모습을 그려주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사실 드라마 아르곤 뜻을 알아보기 전까지 아르곤이란 이름이 참 유치하다 생각했는데, 이리 생각해보 참 멋있어 보입니다.



아르곤 드라마와 함께 현재 KBS와 MBC 언론노조 탑압에 의한 총파업도 빨리 마무리 돼 방송 정상화과 되길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