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SWIFT 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WIFT 코드는 수취은행을 식별할 수 있는 은행 코드 (BANK CODE) 중 하나로 자동화 처리를 목적으로 금융기관을 코드화하여 SWIFT라는 표준화기구에서 금융기관 앞에 부여한 고유번호를 말합니다. 외국의 지급은행명을 11자리 혹은 8자리로 구성하여 코드화 시킨것으로 BIC 코드 (BANK IDENTIFIER CODE)라고도 불립니다. 결국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은행 식별코드로 해외 송금이나 입금시에 필요한 코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은행 SWIFT 코드

카카오뱅크 SWIFT코드는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나, 다른 이유로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로 송금받으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아셔야 합니다. 참고로 수취가능한 통화는 USD, EUR, JPY, GBP, DAC, AUD, ZND, HKD, SGD 이며, 송금받은 금액은 원화로 환전되어 입금이 됩니다. 위에 수취가능 통화목록이 아닌 통화로 보내실 경우엔 보낸 돈이 반환될 수 있으니 내가 보내려는 통화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SWIFT CODE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수취할 때 해외송금인에게 제공해야 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 입력시 입력해야 하는 SWIFT 코드 외 정보도 아래와 같은이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은행명 : CITIBANK KOREA INC - KAKAO

◆ SWIFT CODE : CITIKRSXKAK

◆ 은행 주소 : 24 CHEONGGYECHEON-RO, JUNG-GU, SEOUL, KOREA



카카오뱅크 SWIFT 코드 및 은행명은 위와 같습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은 한국시티은행과 제휴하여 처리가 되기 때문에, 은행명이나, SWIFT 코드가 씨티은행으로 되어 있으니 "왜 씨티은행이지" 라는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카카오뱅크 계좌를 입력하시는 것이 궁금하신 분들이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시간 및 소요시간

해외송금 이용시간은 24시간/ 365일 입니다. 하지만, 해외송금 서비스 점검으로 인해 매일 23시 30분부터 00시 10분까지인 40분간은 거래가 제안되니 송금하시기 전에 숙지하세요. 거래 외국환은행지점 시간 가능시간도 평일 9~18시까지이고, 그외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1599-3333 으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카카오뱅크 해외 송금 소요기간은 약 3~5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국내 및 해외수취국가의 공유일을 제외하고 3~5일정도 소요되니, 약 1주일정도 생각하시고 송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