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출시 7일만에 150만명이라는 가입자가 몰리며, 금융계의 핵이라 불릴정도로 매일 큰 이슈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는 신청 후 평균 4주나 기다려야 할 정도로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현재 대출이 5,000억에 육박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에 비해 예,적금은 6,530억원으로 대부분 서비스가 대출이 너무 몰리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에 대한 카카오뱅크 앱의 설명 (사진=카카오뱅크 앱)


이에 대해 카카오뱅크 측은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를 줄인다는 방침을 내놓고 있어 조만간 대출금액이 줄어들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도 신청자가 엄청 몰리고 있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생각보다 혜택이 별로 없는데...다들 귀여운 카드모양과 재미 신청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나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에 대한 카카오뱅크 앱의 설명 (사진=카카오뱅크 앱)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처음 접했을 때 "이게 마이너스 통장과 뭐가 다르지?"라는 생각부터 문득 들었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신청시 직장에 대한 정보부터 제출서류까지 조금 까다로운면이 있는 반면, 비상금대출은 간단한 신청만으로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등 대다수가 신청해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저 연 3.35%가 적용되지만, 이는 신용등급에 따라 적용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조회해보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가능한 신용등급인 1~8등급에 대한 설명 (사진=카카오뱅크 앱)


◆ 모두 신청이 가능한가?

우선 만 19세 이상만 가능하며, 신용등급이 1~8등급까지만 가능합니다. 반대로 9등급 이상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신청하시더라도 거절되니, 신청 전 신용등급을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거나, 신청했는데 거절당하셨다면, 개인의 신용등급이 9등급 이상이거나, 연체,채무불이행 기록이 있어서 거절되셨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비상금 계좌는 1인 1개만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것이 특징이자 아주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가입대상▲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 가능한 가입대상에 대한 설명 (사진=카카오뱅크 앱)




◆ 금리 계산은 어떻게 되나?

비상금대출 금리는 최저 연 3.35%로 알려져 있지만,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진다고 위에서 알려드렸습니다. 기본적으로 3.341% ~ 15.000% 까지 적용되는데, [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 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준 금리는 연 1.559%이고 여기에 신용등급에 따라 가산금리가 1.782% ~ 13.441% 붙습니다. 자세한 금리 확인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을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금에 대한 계산설명으로 연 3.34~15% 적용 (사진=카카오뱅크 앱)


◆ 어떤점에서 좋은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장점은 제가 설명해드리지 않아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우선 급전이 필요할 때 간단히 대출받을 수 있고, 1등급 기준 최대 금액인 300만원을 대출받았을 경우에도 하루이자가 273원으로 아주 적은 이자로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이 금액은 1달 31일 기준으로 계산해봐도 8,463원으로 큰 부담 없는 금액입니다. 다들 살다보면 급한돈이 필요한 순간이 올텐데, 그런 상황에 주변사람들에게 아쉬운소리 하지 않고 적은 이자로 쉽게 대출받을 수 있는 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대출종류▲ 카카오뱅크 대출종류로 비상금대출, 마이너스대출, 신용대출이 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한 유용한 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카카오뱅크 앱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이자에 대한 설명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해 간편히 대출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 중도상환▲ 비상금대출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