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광복절인 8월 15일 출시 예정입니다. e스포츠의 부흥기를 이끌었던 스타크래프트가 20년만에 출시 된 가운데 과연 과거의 화려함을 되 찾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20년전 게임방을 접수했던 리니지가 다시 사랑을 받으면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도 다시 한번 대한민국 게임을 접수 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15일 출시되고, 8월 30일 10만 e스포츠의 신화의 성지라 할 수 있는 부산 광안리에서 출시 행사를 갖게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8월 15일에 출시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 2가 스타크래프트 1의 조작감과 속도감에 대해 만족을 주지 못하면서 크게 성공하지 못한 교훈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브루드워의 조작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게임성과 함께 UHD 해성도로 재해석해 해상도와 게임성 2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30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초회판의 첫 예약판매 물량이 매진된 가운데, 11일부터 11번가를 통해 컴플리트 팩 초회판을 예약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팩에 다양한 선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초회판은 29,800원으로 기존 게임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컴플리트 팩에는 다양한 선물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물 스킨 3종, 코랄 커맨드 센터, 아이어 넥서스, 차 하이브와 함께 엽서, 마우스 패드 등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 윈도우와 맥PC 버젼의 일반 판매가는 16,500원으로 20년 된 게임을 리부트해서 판매하는 가격치고는 비싸다 생각할 수도 있지만, 최근 판매하는 게임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양심적인 가격이라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현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함께 과연 스타크래프트 1의 프로게임단과 게임리그가 창설이 될지는 미지수이지만, 현재까지 분위기로 보았을 때 게임단 창설과 게임리스 개설의 가능성은 매우 높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광안리▲ 스타크래프트 1 스타리스의 최고 흥행을 증명해 주었던 부산 광안리 해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로 인해 게임방과 멀어진 과거 PC방 세대인 30~40대가 다시 e스포츠 시장으로 돌아올 수 있을지, 게임시장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인해 한단계 발전하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Posted by 와이키키 KAKA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