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그라운드 레이블을 들어보셨나요? YG 소속인 에픽하이의 멤버인 타블로가 설립한 레이블로 리스너들 사이에 유명한 아티스트들이 다수 속해 있는 레이블입니다. 하이그라운드( 영어:HIGHGRND )는 일반적으로 인디를 뜻하는 언더그라운드의 반대되는 뜻으로 언더그라운드라고 불리는 힙합을 메이저화 시키겠다는 각오와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이그라운드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에픽하이의 하이를 따서 하이그라운드라고 지은 것도 조금은 있을 것 같습니다. 애초 하이그라운드는 YG에 소속된 타블로가 수장으로 있기 때문에 힙합음악을 주로 할 것으로 예상한 것과 달리 현재 다양한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이디오테잎을 영입해 힙합뿐만 아닌 정말 다양한 음악을 하는 레이블로 거듭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연 하이그라운드에는 어떤 다양한 아티스트가 소속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혁오밴드

무한도전 출연 전부터 리스너들 사이에서 유명한 혁오밴드는 무한도전 출연 이후로 더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밴드가 되었습니다. 그런 혁오밴드가 바로 하이그라운드가 처음으로 영입한 아티스트입니다.


혁오밴드



2015년 당시 무한도전으로 혁오밴드의 인기가 가장 높았을 당시 앞으로 어떤 음악을 할지는 물론이고, 어느 소속에 들어가느냐도 큰 관심사였는데, 혁오밴드가 택한 레이블이 바로 하이그라운드입니다.


당시 무엇보다 힙합음악만 할 것으로 생각했던 하이그라운드가 힙합을 하는 팀이 아닌 밴드를 영입했다는 점이 매우 의외였지만, 2017년 '23'이라는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혁오밴드도 하이그라운드 내에서 자신만의 음악을 여전히 하고 있어 응원하고 있습니다.


혁오 밴드의 음악에 대해선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아 개인적인 의견도 생략하겠습니다.


검정치마

제가 제목에 취향저격이라고 적은 글의 장본인인 검정치마입니다. 2004년 미국 뉴속에서 3인조 펑크록밴드로 처음 결성되었으나 현재는 원맨밴드로 활약중인 검정치마입니다.


검정치마



재미교포 출신으로 휴일에 태어나 이름도 조휴일이 되었을뿐만 아니라, 검정치마라는 이름에도 어떤 사연이 있지 않을까 싶지만, 단순하게 발음자체가 좋아서 팀이름도 '검정치마'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이름에서도 느껴지지만, 자신만의 특이한 감성과 음색을 뽐내며 제 개인적으로 최고의 아티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음악을 처음듣고 음색과 창법이 참 특이하다고 생각되는 대표적인 아티스트가 자이언티, 크러쉬, 볼빨간 사춘기 등이 있지만 그 원조격이 검정치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만큼 정말 독특하단 말이 잘 어울리는 창법와 음악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검정치마는 2016년 1월 하이그라운드에 영입되었으며, 2017년 5월 'TEAM BABY'라는 앨범을 발표해 활발까진 아니지만, 전보다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제발 자주좀 나와주었으면 하는 아티스트 입니다.


그의 음악들은 특정 장르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자신이 그때 그때 끌리는 음악들을 하기 때문에 다양하면서 그 다양한 속에 모두 좋은 음악들 뿐이라 전체 앨범을 모두 들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그의 대표적인 곡으로는 <Antifreeze>, <좋아해줘>, <Love Shine> 등이 있습니다.


이디오테잎

이디오테잎은 2010년 결성한 3인조 일렉트로니카 그룹입니다. 처음엔 뭐지 이 음악? 진짜 신기하네라고 생각되던 그룹인데, 신시사이저와 그럼을 이용해 독특한 음악을 하는 그룹입니다.


더 지니어스



이디오테잎을 생각하면 제가 열심히 즐겨보았던 '지니어스' 라는 프로그램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 프로에 메인으로 나오던 음악이 바로 이디오테잎의 음악입니다.


이디오테잎은 몰라도 음악을 들어보면 어??어디서 들어본 것 같은데 하는 음악들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팀도 정말 제 취향저격 최고입니다.


그 외 아티스트

그 외에 코드쿤스트, 밀릭, 오프온오프, 인크레더블 등이 소속되어 있지만, 아직 접해보지 않은 아티스트라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그 중에 펀치넬로라는 래퍼는 현재 진행중인 쇼미더머니 6에 티저에 나와 화제를 모으고 있어 앞으로 기대해봐야 인물로 꼽히고 있습니다.


펀치넬로


Posted by 와이키키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