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석 저작권료 연 10억?


김광석 부인 서해순씨가 지난 25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와 나눈 인터뷰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서해순씨는 김광석 자살과 김광석의 딸 서연씨의 죽음을 숨긴 의혹 등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나 인터뷰내내 기억이 나질 않는다는 답변만 남발해 보는 이로 하여금 의혹만 증폭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모든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서해순씨가 왜 이런 일을 버렸을까? 모두 알고 있듯이 김광석의 엄청난 저작권 때문에 벌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광석은 33살이라는 짧은 생에 동안 4장의 명반을 남겼습니다. 김광석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노래는 물론 대부분의 노래를 작사, 작곡을 맡아하였기에 저작권료가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광석 저작권료


김광석의 저작권 곡은 한국 저작권협회에 등록확인 된 것만 80여 곡입니다. 이 곡의 저작권 소유는 김광석 사망 이후 부친이 소유하고 있었으나, 김광석 부친 사망 이후 판결을 통해 김광석 딸 서연과 부인 서해순씨가 승계 받았다고 합니다.


저작권협회에 접속하여 김광석 노래의 저작권에 대해 검색해본 결과 아래와 같이 저작권 승계자가 서해순 인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김광석 노래들의 저작권료는 얼마일까? 


김광석 서해순


김광석 저작권자


서해순 인터뷰


2014년 가수 나훈아 이혼 소송을 진행되면서 나훈아 부인측에선 나훈아의 저작권료가 연간 4~5억 된다고 밝면서 유명 가수들의 저작권료가 화제를 모은 적이 있습니다. 당시 나훈아의 저작권료도 약 5억으로 추정되고, 이로 인해 유명 가수들이 활동을 하지 않아도 저작권료가 어마어마한 금액이라는 것이 밝혀지며 일반인들에게 부러움을 산 적이 있습니다.


김광석 자살


그렇다면 김광석 저작권료는 얼마일까? 일부 매체에서는 김광석의 저작권료는 연간 10억원정되 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26일 MBN 보도에 따르면, 한 음반업계 관계자는 "음원에서 나오는 수입의 60%를 서해순이 가져가는데, 지난해 3억 원 정도의 수입을 올린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전해 김광석 저작권료가 대략 3억정도 선인 것으로 밝혀 졌습니다.





서해순


김광석 퍼블리시티권


이 외에도 서해순은 김광석이라는 이름의 퍼블리시티권자로 알려지면서, 김광석의 초상이나 이름, 목소리, 이미지에 대한 사용료를 추가로 받아 수익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대구에 위치한 김광석 거리에서 나오는 수익도 서해순에게 가고 있습니다.


김광석 저작권


김광석노래


아직까진 김광석과 김광석의 딸 죽음이 서해순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말할 단계는 아니지만, 그만큼 의혹이 많이 쌓인 만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진실이 밝혀지길 기원해봅니다. 26일 뉴스에 의하면 서해순씨가 김광석 죽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이상호 기자를 상대로 법정 소속을 진행할 것으로 밝히면서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봐야겠습니다.


jtbc 뉴스룸 서해순


Posted by KAKA0

성매매집결지 자갈마당 성매매여성에 2천만원 지원결정


대구 중구 도원동에 위치한 설매매집결지 일명 자갈마당이 성매매여성에게 2천만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이 시행되기로 결정되면서 인터넷상에 논란이 뜨겁습니다. 21일 자갈마당 측에서 밝힌 내용에 의하면 성매매 자활지원사업의 첫 지원자 9명이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성매매 자활지원여성 9명은 빠르면 다음 달부터 10개월동안 생계유지비, 주거비, 직업훈련비 등을 지원받을 예정입니다. 이 금액이 최대 2천만원입니다. 이로인해 현재 대구시에는 누리꾼들의 비난의 목소리가 집중적으로 쏟아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선택으로 큰 돈을 벌기 위해 불법 성매매를 한 여성에게 혈세 2천 만원을 투입해 지원해준다는 것이 논란이 요지인 것 같습니다. 또한 월 100만 원씩 10개월 간 총 1,000만원의 생계비와 이주지원금 700만원, 직업훈련비 300만원을 투입함으로써 과연 큰 돈을 벌던 성매매종사가 여성이 탈성매매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실효성 논란도 뜨겁습니다.



현재 힘내 상담소에 따르면 자활을 지원하기 위해 14명의 여성이 추가적으로 상담 대기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성매매여성 지원사업의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성매매집결지 자갈마당 사업이 현재까지 실효성과 불법 여성 지원에 대한 논란 뜨겁기 때문에 한동안 부정적인 인식이 많아 대구시는 비판여론을 피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성매매집결지 '자갈마당' 자활지원 홈페이지는 검색창에 '대구자갈마당여성지원.kr'을 입력하면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자갈마당 지원홈페에 접속해보면 위와 같이 자활 신청독려 글과 지원에 대한 설명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현재 9명의 지원자가 확정되어 시행 예정이며, 이후 사업이 확장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활신청은 10월 21일까지 가능합니다. 자갈마당 자활지원신청은 아래와 같이 자신이 일한 업소명까지 적어야 하며, 간단한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Posted by KAKA0

한서희 집 집안 금수저

한서희 집 차 마약 논란이 뜨겁습니다. 최근 마약 논란으로 시끄러운 한서희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인터넷을 또 한번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그 중 가장 뜨거운 것은 탑과의 교제 사실과 한서희 집, 금수저 집안이었습니다.





한서희 집안


한서희는 자신이 패미니스트이면서 관종이라고 밝히면서 피는 자신의 이름을 수 없이 검색한다고 말했습니다. 한서희는 자신은 하고 싶은 말을 다해야하는 성격이라며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수많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특히 내년 1월에 4인조 걸그룹으로 데뷔 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최초로 마약 출신 여자 아이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한서희


한서희 집 집안

한서희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무엇보다 뜨거웠던 것은 한서희가 공개한 자신의 집이였습니다. 한서희가 공개한 집을 엇핏 보더라도 고급 스피커 (300만원대)는 물론이고 한강이 보이는 집으로 인터넷 수사대에 의하면 이 집은 서울숲 트리마제 38평대 아파트인듯 한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한서희 집





한서희 스피커


서울숲 트리마제는 한강이 한눈에 펼쳐져 보이기 때문에 가격도 만만치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한서희 집의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지만, 서울숲 트리마제 38평대 아파트 평균 가격이 약 13억정도한다고 합니다.


한서희 아파트


한서희 집안


한서희 집에 따른 한서희 집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서희 집안은 사학재단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서희 어머니가 여주제일고 교감이고, 외할아버지가 이 학교 이사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덕분에 한서희도 여주제일고를 졸업하였다고 합니다.


한서희 위탄


한서희 금수저


한서희 탑


한서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몇백만원대 지갑을 공개하면서 이건 샤넬아니고, 명품 아니라고 이야기하며 금주서 집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논란에 중심이 된 한서희는 현재 이 상황을 즐기는 듯 많은 관심을 받아 잠도 못자고 행복해 하는 듯한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한서희 집안


한서희 마약


과연 한서희가 내년 1월에 걸그룹으로 데뷔를 할 수 있을지와 페미니스트를 공개하면서 많은 여성들의 지지와 함께 남성들의 공격을 당하게 될 지도 높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Posted by KAKA0

카카오뱅크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가입자가 최근 300만 넘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케이뱅크 출범할 당시만 해도 인터넷 은행은 한계가 있고, 가입자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란 예상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가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열풍에 대해선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역시 카카오뱅크의 친숙함과 편리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에 카드를 사용하거나, 계좌이체를 하다 오류가 나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는데요. 카카오뱅크는 비밀번호를 까먹거나 분실했을 경우 비밀번호 재설정이 앱을 통해 매우 간단히 이루어 집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비밀번호 재설정 시작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이나 카카오뱅크 상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인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밀번호 오류


우선 카카오뱅크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선 앱을 실행해 줍니다. 앱을 실행해보시면 대부분의 카카오뱅크 메뉴는 하단에 있는 전체에 들어있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비밀번호 재설정은 하단 전체에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관리에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계좌 관리는 아래 사진의 붉은 박스처럼 카카오뱅크 계좌를 눌러주면 카카오뱅크 계좌에 대한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카카오뱅크 비밀번호


카카오뱅크 비밀번호 변경계좌로 이동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입출금에 대한 내역과 카카오뱅크 계좌를 관리할 수 있는 곳으로 들어가는 카카오뱅크 계좌 메인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자세히 보시면 내가 어떠한 마이너스 상품을 이용하는지도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상단에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뱅크 비밀번호 재설정


카카오뱅크 관리페이지에 들어오셨다면,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줍니다. 관리 하단으로 내려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설정/신청] 하위 메뉴에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이 보입니다. 이 메뉴에서는 내 계좌 비밀번호 오류횟수 초기화를 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 버튼을 모르던 상태에서 5번 오류가 나서 결국 상담사와 영상통화 연결 후 비밀번호를 풀었습니다. 5번 오류가 날 경우 상담사와 어떻게 연결하는지에 대해선 다음 포스팅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밀번호 재설정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에 들어오시면, 예상하셨던 것처럼 지금 사용 중인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혹시 카카오뱅크 계좌이체 도중 비밀번호를 3번 잘못 입력하셨을 경우에도 이 메뉴로 들어오시면 비밀번호 재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이러한 서비스를 공인인증서 없이도 모두 이용 가능하니 매우 편리할 따름입니다.


카카오뱅크 비밀번호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비밀번호 재설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어떠신가요? 카카오뱅크 비밀번호 재설정 매우 쉽죠? 카카오뱅크는 알면 알수록 매우 간편하고 효율적인 은행인 것 같습니다. 회사 연계계좌만 아니라면, 주거래은행은 카카오뱅크로 옮기도 싶습니다.

Posted by KAKA0

경동화물 경동택배 요금조회 방법과 통상요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경동화물은 택배로 보낼 수 없는 크거나 무거운 물건 배터리, 가구, 전자제품 등을 보내거나 받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대부분 영업소가 6~7시에 마감되는데, 마감 전에만 물건을 등록하면 다음날 아침에 대부분 물건을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동화물의 이러한 장점 때문에 물건을 보내고 받는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자주 이용합니다.


경동화물 요금조회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내가 보내는 물건이 보통 택배상자 크기라면 상관 없지만, 매우 큰 물건이거나 무거운 물건의 경우에는 미리 금액을 파악하고 가야 가서 큰 금액이 나와 보내지 않게 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경동화물 지점조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경동화물 요금조회를 하기 위해선 우선 경동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경동화물 홈페이지는 '경동화물' 또는 '경동택배'라고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하단의 사진처럼 메인페이지 한가운데 있는 서비스안내에 마우스를 올려놓으시면, '요금안내'가 보입니다. 경동화물 요금안내를 클릭해 들어가 줍니다.



경동택배 요금은 아래와 같은데요.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이지 모르겠습니다. 정기화물의 경우 크기의 총 합에 x 40원을 곱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100cm+100cm+100cm 의 상자가 있다고 합시다. 그럼 이 박스의 총 합은 300cm가 되는데요. 이 상자의 요금은 무게를 무시하고 박스 무게로만 본다면 300x40원 = 12,000원이 되게 됩니다.



경동택배 운임계산표 입니다. 이 경우에는 내가 보내려는 상품의 유형, 즉 화물인지 택배인지 선택하신 후에 발송지역과 도착지역 등 모든 정보를 입력해줍니다.최 하단에 운임합계만 제외하시고 모두 입력하신 후에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경동화물 요금조회가 완료됩니다.



하단에 제가 예를 들어 강원도에서 수도권으로 보내는 크기 110x50x50짜리 상자 1kg짜리 1개를 보낸다고 입력해보니 금액이 7,560원이 측정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 크기의 상자면 지점마다 측정해보고 금액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대충 5,000원이나 6,000원 정도를 측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동택배의 경우 보험도 적용이 되는데요. 한 가지 중요한 것은 아무리 보험 적용이 된다고 하더라도 진짜 중요한 물품이라면 분실의 위험이 종종 있으니 화물을 이용하지 않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전국을 다니며 화물을 이용해본 결과 화물 찾으러 오면 돈만 받고 알아서 물건 찾아가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건이 분실 될 경우 CCTV를 통해 찾겠지만, 분실의 위험성이 전혀 없진 않기 때문에 보험적용이 되더라도 진짜 중요한 물건을 직접 전해주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경동화물 요금조회와 통상요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에 요금조회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경동화물 경동택배의 경우 큰 상자가 아니면 대부분 4,000원~5,000원정도 받습니다. 그러니 내 상자는 특별히 크지 않다고 하는 경우에는 경동화물 요금조회 보다 지점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