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임재욱이 얼마전부터 SBS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며, 그의 주옥같은 노래들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 반가움을 주고 있습니다. 임재욱이라는 이름보다 포지션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 그 인데요. 사실 포지션은 1996년 1집 [후회없는 사랑]으로 데뷔해 1990~2000년대까지 감성발라드로 큰 인기를 끌었던 그룹이였습니다.




임재욱 나이▲ 포지션 임재욱의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자신의 방송시간에 대해 홍보하고 있습니다(사진=임재욱 공식 인스타그램)


포지션의 멤버는 현재 임재욱만 남아있지만, 데뷔당시에는 안정훈과 임재욱이 함께 활동했습니다. 안정훈은 '사랑과 우정사이'로 유명한 피노키오 출신의으로 임재욱과 포지션이란 그룹으로 활동하다, 현재는 작곡가겸 대학 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안정훈의 탈퇴 이후 임재욱은 포지션을 지키며 활동을 했는데요. 임재욱은 한국음악시장이 음반이 주도하던 시장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음원시장으로 변화하는 것에 대해 좋지 못한 감정을 느껴, 일본으로 옮겨 활동했다고 합니다.




포지션 임재욱▲ 포지션 임재욱의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여 자신의 히트곡인 i love you를 부른 장면을 인스타그램에 올려놓았습니다 (사진=임재욱 공식 인스타그램)


임재욱은 일본에서 10년가까지 활동을 하였고, 현재는 신엔터테인먼트를 차려리며 소속사 CEO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소속사 사정이 어려워 직원들 월급을 주기 위해 SBS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였다고 장난스럽게 이야기하였는데요. 신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지향하며 배우, 가수들이 소속되어 있는 한국과 일본 양국 활동을 지원하는 소속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엔터테인먼트▲ 포지션 임재욱의 소속사 홈페이지 사진으로, 소속 아티스트로 안형준, 이채원, 강현우 등의 이름이 보입니다.(사진=신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신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를 보니, 아직까지 얼굴이 크게 알려진 배우나 가수는 없어 포지션 임재욱이 왜 어렵다고 이야기했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임재욱 나이는 1974년 4월생으로 한국나이로 44살입니다. 동안이라고 할 수 없는 딱 44살에 걸맞는 외모를 소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편으론 임재욱 나이가 아직도 44살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어리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임재욱이 데뷔를 빠르게하여 오랜기간 활동한 덕분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임재욱 인스타그램▲ 포지션 임재욱의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현재 팔로워 643명으로 높지 않은 숫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사진=임재욱 공식 인스타그램)





Posted by KAKA0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MBC 라디오스타 결방이 확정되었습니다. 현재 KBS와 MBC 측은 언론탑압에 반대해 지난 4일부터 총파업에 돌입했는데요. 언론노조의 총 파업과 함께 관련 예능프로그램들이 대거 결방 될 것은 이미 예고되어 있었는데, 막상 결방이 결정되니 심심한 수요일이 될 것 같습니다. MBC 라디오스타는 결방을 대신해 스페셜 편을 대체 방송으로 내보낸다고 합니다.




라디오스타 결방▲ MBC 파업이 결정됨에 따라 현재 MBC 인기예능프로인 라디오스타 결방이 결정되었다. 사진은 지난주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김생민 (사진=라디오스타 인스타그램)


MBC 라디오스타는 파업 이전에 녹화된 잔여 방송이 남아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파업에 따라 잔여방송을 내보내지 않기로 했다네요. 이로써 MBC 대부분 예능프로그램의 결방 결정된 것이 시청자들에게 한번 더 와닿게 되는 순간인 것 같습니다. 




KBS 파업▲ MBC 와 함께 파업이 결정된 KBS 한국방송의 공식 트위터 계정


특히 지난 9월 1일 무한도전도 결방 전 마지막 방송을 알리려는 듯 급한 마무리와 편집된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날 방송을 시청하신 분들이라면 느끼셨겠지만, 최소 2~3주 이상 방송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기대를 모은 여러 특집들을 고작 1회 + 20분에 압축한 듯한 방송으로 급하게 마무리 해버린느낌이였습니다. 


MBC 라디오스타▲ MBC 파업이 결정됨에 대부분의 예능과 방송프로그램이 결방될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MBC 공식인스타그램엔 파업관련 언급이 전해지진 않고 있다 (사진=MBC 공식 인스타그램)


이번 주부터는 이러한 방송도 없이 MBC 인기 예능프로그램이 모두 결방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라디오스타, 무한도전, 나혼자산타, 복면가왕 등 MBC 인기 예능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매년 명절마다 기회되던 아육대도 방송이 불가필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10년 가까운 시간동안 MBC와 KBS가 제대로 된 방송국 구실을 못한 것에 대한 언론노조의 파업이기에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너그러운 마음으로 기다린다는 반응입니다. 




라디오스타 결방▲KBS와 MBC 파업이 결정됨에 따라 인기 트위터리안 김빙삼이파업에 대한 소신있는 발언을 트위터에 올려놓았다(사진=김빙삼 트위터)


현재 이 파업의 불씨를 일으킨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는 MBC 김장겸 사장은 지난 5일 12시간의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 과연 스스로 사퇴할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김장겸 사장은 취임 6개월만에 경찰조사에 앞서 "공영방송 사장으로서 언론자유와 방송공정을 어떻게 지킬까 며칠간 고민이 많았다"며, "취임 6개월밖에 안 된 사장이 정권을 통해 사실상 무소불위의 언론노조를 상대로 부당노동행위를 했겠나"라며 현재 혐의를 모두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bs 파업▲ 현재 파업이 결정된 MBC


라디오스타는 비록 결방되지만, MBC가 그동안의 방송장악과 언론탄압에 대해 억눌려지냈던 시절을 훌훌 털어내고, 새로 태어나기 위해 힘든시기를 이겨내고 있다고 생각하니 응원하겠습니다!

Posted by KAKA0

커뮤니티에 가입되신 분들이라면 틀딱이라는 용어는 한번씩 접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용어지만 언젠가부터 자주 접하게 되는 용어가 되었는데요. 





틀딱 뜻은 일반적으로 틀리를 낀 나이 많은 노인이 딱딱 거리면서 이야기하는 모습을 좋지 못하게 이야기하는 것으로 줄여서 틀딱(틀니딱딱)이라고 말합니다. 지난 탄핵정국즈음에 세대간의 갈등이 고조되면서 나이많은 세대를 비하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틀딱이라는 용어를 더 많이 쓰게 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틀딱은 20~40대와 다른 사상을 가지고, 극우/수구적인 성향을 나타내는 나이 많으신(틀니를 사용할 정도의 60대 이상) 노인들을 비하는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었는데요. 급식을 먹고 있는 세대인 10대를 지칭하는 급식이라는 말도 비하의 뜻이 조금 섞여있지만, 그래도 크게 욕이라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나쁜뜻은 아니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틀딱은 노인들을 비하하는 욕에 가까운 말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틀딱이라는 언어 자체가 노인들을 비하하는 느낌의 단어에서 나이 많은 뇐네, 어른, 꼰대 와 비슷한 뜻으로 조금 순화되며 쓰여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탄핵정국도 끝나고, 과거에 비해 젊은층과 노인층의 갈등이 조금 수그러 든 이시점에서 틀딱이라는 표현을 쓸만한 노인과의 언쟁을 벌일일도 많지 않아졌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래서 틀딱은 현재 과거에 비해 조금 순화해서 단지 나이 많은 부류를 지칭하는 뜻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틀딱은 정확하게 뜻이 정립되지 않고 만들어지는 용어가 아닐까 생각해본니다.

Posted by KAKA0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내역 쉽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처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시는 분이나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라면 필히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리는데요.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해외송금 수수료가 건당 5,000원으로 가장 싸다는 장점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대출 이자가 다른 대출에 비해 굉장히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저와 같은 상황이신 분들이라면 필히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애드센스받기와 마이너스대출에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지난 포스팅을 참조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인터넷뱅킹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가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기존 은행처럼 통장이 있어 통장정리만 하면 입출금목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아날로그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더더욱 그러실 것이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사용하시다보면 이러한  스마트폰을 이용한 은행업무가 더 편하시게 될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내역 확인을 위해선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해 줍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선 메인페이지 우측 하단에 있는 <전체>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전체메뉴는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들이 모여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곳을 보면 대출신청부터 카드사용내역, 해외송금 내역조회까지 모두 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메뉴에 들어오신 뒤 하단으로 내리시다보면 아래와 같이 해외송금-해외 송금내역조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해줍니다.



어!? 해외 송금내역을 조회했는데, 아무런 화면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언가 잘못된 것이 아닐까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아래 사진에서 상단에 보시는 것처럼 기본값으로 해외 송금내역 조회는 '보낸내역'을 표시하기 때문에 내가 해외로 송금한 내역이 없다면 아무 값도 나오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여기서 저처럼 해외 애드센스 입금 된 돈에 대해 조회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보낸 내역을 클릭해줍니다.



보낸 내역을 클릭해주면 하단에 송금내역표시를 보낸내역만 할지, 받은 내역만할지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아쉽게도 보내고 받은 내역은 모두 표시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해외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조회할 목적이기 때문에 받은 내역을 클릭해 주었습니다.



쨘! 어떤가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내역이 확인되시나요? 금액은 공개할 수 없지만, 그동안의 고생이 빛을 발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받은지 2달째가 되었습니다. 정말 용돈수준도 안되는 금액이라 공개 못해드리는 점 죄송합니다. 



아래와 같이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내역이 확인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건별로 간단한 내용만 표출되는데요. 보낸이와 수취일자, 송금액만 보여지고,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싶으시다면 해당 건을 클릭하면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내역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위해 클릭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거래번호부터, 보낸이의 이름, 보낸 국가, 은행정보까지 모두 확인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미국에서 보내주는 것이 아니라 싱가폴에서 보내주는지 저도 처음 알았네요. 그리고 중요한 것이 적용환율과 수취수수료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는 시중 은행중에 가장 저렴한 건당 5,000원을 수수료만 받고 있습니다. 이 점이 제가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내역 간단히 확인하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카카오뱅크 정말 해외송금까지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이 되다니,,,너무 편하고 좋은은행 아닌가요. 이러다 다른 은행들 없어지는 것은 아닐지 모르겠네요.

Posted by KAKA0

클라라 국적은 한국이 아닙니다. 생각보다 이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요. 아시다시피 클라라의 아버지는 88 서울올림픽 주제가를 부른 그룹 '코리아나'의 보컬 이승규입니다. 그래서 클라라의 국적도 한국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클라라 국적▲ 클라라가 잡지 표지모델의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려놓고 있다 (사진=클라라 인스타그램)


클라라의 본명도 이성민으로 영어이름이 CLARA로 네이버 프로필에 검색해봐도 클라라의 국적에 대한 이야기는 나오지 않고 있어 당연히 클라라는 한국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클라라 국적


하지만, 클라라 국적에 대해 찾아보니 지난 2014년 8월 KBS 2TV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클라라 자신이 태어난 곳은 스위스고, 국적은 영국이라고 밝혔습니다. 고로 클라라 국적은 영국입니다. 스위스에서 태어났는데 어떻게 영국국적일까 의문도 들지만, 클라라의 어머니이자 코리아나의 보컬 이성민의 아내 국적이 영국이라 클라라도 영국국적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클라라 국적▲ 최근 중국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클라라가 중국에서 활동하는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려놓고 있다 (사진=클라라 인스타그램)


최근 클라라는 MBC every 예능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자신이 중국에서 대박을 터트렸다 밝혔는데요. 중국에서 출연한 영화 2편이 흥행에 성공해 흥행성적만 약 천 억이 된다고 밝히며, 근황을 전했습니다. 사실 최근 중국과의 사드문제로 한국 연예인들이 대부분 퇴출당하다시피 하는 가운데 클라라가 중국에서 활동하고 그것도 잘 나갈 수 있는 이유가 국적과도 관계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클라라 중국활동▲ 클라라가 중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근황을 전하고 있다(사진=클라라 인스타그램)


들리는 소문에 클라라는 한국에서 자신의 국적을 잘 밝히지 않았지만, 중국에선 스스로 영국인임을 밝히며 활동해 '사드보복'에 피해를 입지 않고 활동하는 것으로 조심스럽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선 허언증과 노출컨셉으로 알려진 클라라는 중국에서 여신 이미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클라라는 허언증과 노출컨셉만 없다라면, 외모면에선 충분히 여선 컨셉으로 활동할 수 있는 것 같아 충분히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왕 중국에서 대박을 터트게 되었으니, 이참에 중국 활동에 매진하는건 어떨지 생각해봅니다.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