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밀스가 쇼미더머니6 출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실 쇼미더머니6가 시작되기 전부터 던밀스는 같은 소속사 래퍼 넉살과 함께 출연자로 쇼미더머니6에 출연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던밀스는 쇼미더머니6에 출연하지 않았지만, 얼마 전 던밀스가 쇼미더머니6에 출연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어떤 이유로 출연했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던밀스는 현재 쇼미더머니6의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넉살과 함께 딥플로우가 수장으로 있는 비스메이저크루에(VMC)에 소속돼 있습니다. 또한 둘은 힙플라디오 '황치와 넉치'를 진행하며 힙합씬 대표 절친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던밀스와 넉살이 소속한 VMC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던밀스는 Mnet 화제의 프로그램인 '프로듀스 101 시즌 2' 남자편에서 랩선생님을 담당하여 이미 유명했던 인지도를 더 끌어 올렸습니다. 현재 Mnet 관계자에 의해서 밝혀진 바로는 23일 CJ E&M 일산 제작센터에서 쇼미더머니6 본선 1차 무대 녹화를 진행했는데, 여기에 던밀스가 출연했다고 합니다.


본선 1차무대는 각자의 팀으로 나누어진 10명의 래퍼들이 프로듀서 혹은 화려한 피처링을 통해 꾸미는 무대로 알려진 가운데, 쇼미더머니6 강력한 우승후보인 넉살은 자신의 절친인 던밀스와 함께 무대를 꾸민 것으로 보여집니다. 



네이버 포털에서 넉살을 검색하면 연관검색어 상단에 '쇼미더머니6 넉살 탈락'이 자동완성되면서 넉살이 예선 혹은 중간에 탈락한 것이 아닌지 궁금증을 자아냈었지만, 현재까지 상황을 본다면 본선 1차무대까지는 진출해 무대를 끝낸 것으로 보여집니다. 넉살이 탈란한다는 건 말도 안되는 상황이라 예측이 되지 않습니다.


쇼미더머니6 던밀스▲ 쇼미더머니6에 출연중인 넉살과 출연한 것으로 알려진 던밀스


하지만 본선 1차무대에서 넉살이 던밀스와 꾸민 무대에서 탈락했을지는 진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쇼미더머니6의 강력한 우승후보인 넉살이 떨어지는 것 자체는 말도 안되는 일이며, 만약 떨어진다면 쇼미더머니 역사상 제일 큰 반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 일은 없을 것이기 때문에 그보다 쇼미더머니6 넉살과 던밀스가 과연 어떤 무대를 꾸몄을지에 대해 아주 기대가 됩니다.






Posted by KAKA0

하트시그널 대본과 관련해 인터넷에 설전이 뜨겁습니다. 하트시그널은 채널A의 인기 예능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 2일 첫방송 이후부터 현재 8회까지 방영되면서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7회까지 남자 3명, 여자 4명 총 7명의 남녀의 서로 엇갈리는 마음을 예측하고 맞추는 방식이였지만, 8회부터 윤현찬 셰프가 등장하면서 남자 4명, 여자 4명 총 8명의 출연자가 완성되면서 더 큰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하트시그널 출연자인 윤현찬과 서지혜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하트시그널 대본논란▲ 현재 대본논란이 뜨거운 채널 A 하트시그널 (사진=채널A 공식 인스타그램)


하트시그널은 총 12부작 중 현재까지 8회를 방영했습니다. 앞으로 4회를 앞둔 시점에 방송 초기부터 논란이 되어왔던 하트시그널 대본에 대한 설전이 인터넷에 번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30일 '한양대학교 대나무숲'이라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한 글로 인해 하트시그널 대본 논란이 진짜가 아닌가하는 의구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트시그널 대본논란▲ '한양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지에 올라온 하트시그널 대본논란 글




이 글은 '#29208번째사자후 하트시그널 보시는 분들...'이라고 시작하며, "이 프로그램이 리얼이 아니라 드라마일뿐이고, 자신의 언니도 나갈뻔했지만 안나갔다"라며, 방송국 사람들이 정말 꼼꼼하고 리얼하게 대본만든다는 확신에 찬 글을 남겼습니다. 이 글은 현재 댓글 3만개, 공유 189회를 하며, 하트시그널 대본 논란이 심해지자 현재 하트시그널 출연자인 강성욱과 김세린이 이에 대한 반박글을 올리며 하트시그널 대본난란을 해명했는데요.


하트시그널 강성욱▲ '한양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지에 올라온 하트시그널 대본논란 글에 해명하는 하트시그널 출연자 강성욱


강성욱은 "누구신지 모르겠지만..."으로 시작하며, 이런 질문을 너무 많이 받았고, 너무 아시는듯이 얘기해서 댓글을 달았다며, "대본은 한줄짜리 용지마져도 받아본적없습니다^^"라고 댓글을 달아 하트시그널 대본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강성욱의 댓글에는 현재 좋아요가 5670개, 답글이 3000개가량 달리며, 대부분 강성욱을 응원하는 댓글들이 달리고 있습니다.


하트시그널 강성욱▲ '한양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지에 올라온 하트시그널 대본논란 글에 해명한 하트시그널 출연자 강성욱


김세린도 "대본이 있었으면 찢고 나왔을거라며" 절대 하트시그널 대본은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사실 그 진신을 당사자와 제작진만 알겠지만, 방송을 시청하는 제가 보기에도 대본은 없을 것 같다 생각합니다. 만약 대본이 있더라도 디테일하게 대사부터 감정까지 나와있는 대본이라기 보다는, 전체 스케쥴과 일상에서 해야하는 동선정도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국 하트시그널 대본논란은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겪는 하나의 해프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트시그널 김세린▲ '한양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지에 올라온 하트시그널 대본논란 글에 해명하는 하트시그널 출연자 김세린


하트시그널도 앞으로 4화를 남겨두고 있는데, 과연 출연자들은 누구를 최종선택하게 될 것이고, 그들은 진짜 관심을 받기 위해 방송에 출연해 연예계로 데뷔를 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하트시그널 대본논란▲ '한양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지에 올라온 하트시그널 대본논란 글에 해명한 하트시그널 출연자 신아라



Posted by KAKA0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화제를 모르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는 두번째로 만들어졌지만, 카카오톡의 친숙함 덕분인지 케이뱅크 가입자를 가뿐하게 넘어 현재 국내 최대규모의 인터넷은행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출범 5일만에 100만명이라는 대규모 가입자를 끌어들이면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00만명이라는 가입자는 출범한지 4개월이 지난 케이뱅크를 넘어선 수치로 카카오뱅크의 돌풍의 끝은 어디일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카카오뱅크의 여러 상품 중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입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관련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현재 가입자의 67%가 신청할 정도로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입자의 67%라면 약 67만명이 5일만에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신청했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인기를 끄는 것은 무엇보다 친숙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모양의 카드디자인과 연회비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다양하게 주어지는 혜택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및 장점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 분실시 간편 ON/OFF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분실했던 경험은 다들 한 번씩 있으실겁니다. 그럴경우 카드사나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카드를 정지시키고 재발급 혹은 찾을 때까지 정지시켜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방법도 사실상 복잡한 절차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앱을 통해 간단히 ON/OFF 할 수 있습니다. 국내사용과 해외사용을 나누어서 ON/OFF 할 수 있는데요. 특히 해외에서 카드를 잃어버렸을 경우 국내에서 분실과 다르게 매우 난감한데, 그럴때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쉽게 카드정지를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 친숙하고 귀여운 디자인의 체크카드

지금까지 많은 체크카드를 사용하면서 이렇게까지 갖고 싶다라는 생각이드는 체크카드는 처음일 정도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디자인부터 너무 친숙하고 깜찍합니다. 체크카드의 종류는 총 5가지로 노랑, 분홍, 하늘, 초록, 회색으로 4가지 카드에는 친숙한 카카오톡 캐릭터가 그려져있고, 캐릭터를 싫어하는 분들을 위한 회색카드에는 아무런 그림도 없는 심플한 카드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어떤 카드를 선택해야 옳은 선택일지 고민이 될 정도로 모두 소유하고 싶은 욕심이 드는 카드이미지 입니다. 



◆ 연회비 무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자가 많은 이유 중의 하나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연회비 무료혜택일 것 입니다. 사실 기존 카드회사의 체크카드에 비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 큰 혜택이 숨어있는 것은 아니지만, 하나쯤은 소유하고 싶은 욕망이 들게하는 디자인의 카드를 발급는 금액이 무료이기 때문에, 실제 사용보다는 재미로 하나씩 신청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 기본 0.2% 캐시백, 주말 +0.2% 캐시백

전월 실적이나 지급한도의 제한 없이 국내, 국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2%를 캐시백으로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추가로 주말이나 공휴일에 사용할 경우 0.2%에 +0.2%로 총 0.4%의 캐시백이 적립됩니다. 



◆ 18년 1월 31일까지 추가로 다양한 혜택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일찍 사용하는 이용자(얼리버드)에게 특별한 혜택이 구분별로 월 1회 제공됩니다. 추가 혜택으로는 쇼핑/커피, 대형마트/주유, 엔터테이먼트, 해외 결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제공되는 혜택은 아래 표와 같이 제공되며, 이 추가 프로모션은 2018년 1월 31일까지만 제공되고 추후에는 어떤 혜택으로 변경될지는 미지수입니다. 단 아래 혜택을 제공받으려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 되어야하며, 여러카드를 사용할 경우 고객별로 합산되어 혜택이 제공됩니다.







지금까지 현재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초반 돌풍에 비해 큰 혜택이 숨어있는 것은 아니지만, 카카오뱅크 어플을 이용한 간편한 송금, 대출, 카드정지 기능과 소유하고만 있어도 귀여운 카드디자인만으로도 충분히 현재 카드시장에 어필이 가능해 보입니다. 하지만 카드와 은행의 선택에 있어 우선시 되는 것이 혜택이기 때문에 이 돌풍이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Posted by KAKA0

싱글와이프 한수민, 박명수 부부의 출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박명수의 부인 한수민씨는 지난 무한도전에 출연해 방송을 할수도 있다라는 의사는 밝힌적이 있습니다. 당시 박명수도 한수민의 방송출연에 대해서 크게 반대하지 않는 입장을 보여 한수민의 방송출연이 이루어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았습니다. 그런 기대에 부흥에 드디어 한수민씨가 방송에 출연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수민 박명수▲SBS 싱글와이프 출연예정인 박명수 한수민 부부(사진=한수민 인스타그램)


방송은 SBS의 새로운 예능프로그램인 '싱글와이프'입니다. 싱글와이프는 8월 2일부터 방송될 예정으로 스타의 아내들이 가정이라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낭만적인 일탈을 꿈꾸고, 이러한 모습을 남편들이 지켜보면서 그동안 몰랐던 아내의 속내를 이해하고 공감해주는 컨셉의 예능프로그램 입니다. 


한수민 박명수 나이차▲SBS 싱글와이프 출연예정인 박명수 한수민 부부(사진=한수민 인스타그램)


현재 SBS 싱글와이프 출연에는 박명수, 이유리, 남희석, 이천희, 김창렬 등 다양한 스타들이 출연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중 가장 화제를 모으는 것은 단연 박명수 한수민 부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수민은 아직까지 방송인이 아니기 때문에 알려진 것이 많이 없지만,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에 서울 마포구에 해바라기 피부과를 개업한 피부과의 원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닥터수스킨코스메틱스라는 화장품 브랜드도 런칭해 대표로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방송출연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싱글와이프 박명수▲SBS 싱글와이프 출연예정인 박명수 (사진=한수민 인스타그램)


한수민과 박명수의 나이차이는 정확히 밝혀진 사실은 없지만, 박명수가 1970년생으로 한국나이로 48살입니다. 박명수는 아내와 8살차이가 난다고 밝힌것으로 보았을 때 박명수의 아내는 1978년생으로 한국나이로 40살인 것으로 추측이 되고 있습니다


박명수 부인 한수민▲SBS 싱글와이프 출연예정인 한수민 (사진=한수민 인스타그램)


특히 최근에는 박명수 한수민 부분의 재산도 화제가 되고있는데요. 한 매체의 취재결과 한수민은 지난 2011년에 성북구에 한 건물을 29억에 매입해 46억에 매각했고, 2014년에는 서래마을 근처 땅과 건물을 88억에 매입해 현재 150억으로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그만큼 박명수와 한수민의 재산과 수입이 대단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수민의 수익에 대해선 박명수가 라디오쇼를 통해 3500cc 자동차 한대값을 한달에 번다고 한 것으로 추측해보면, 대략 월 3~4,000만원이 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하지만 저 금액은 병원장만 했을 때 수익이고, 현재는 그보다 더 높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사실들은 박명수의 발언을 근거로 추측한 금액이기 때문에 정확한 수익은 알수 없는 상태입니다.


박명수 부인 한수민▲SBS 싱글와이프 출연예정인 한수민 사진 (사진=한수민 인스타그램)


박명수 한수민▲ 무한도전 출연사진을 자신의 인스타에 올린 박명수아내 한수민


한수민 인스타그램▲ 잡지의 자신의 사진을 올린 한수민 인스타그램


Posted by KAKA0

스퀘어원 애슐리 신메뉴가 나왔습니다. 애슐리는 값이 비해 분위기나 맛이 좋기 때문에 저는 한 달에 2번 이상은 꼭 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집에서 가까운 인천 연수구 스퀘어원점을 자주 가는데요. 며칠 전에 가보니 이곳 애슐리 신메뉴가 나와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애슐리의 이미지는 패밀리 레스토랑 중에서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샐러드바만 먹고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애슐리에서는 직접 만들어 접시에 담아주는 요리를 먹는 경우는 드문데, 이번 애슐리 신메뉴는 번호표를 꼽아 넣으면 직접 메뉴를 만들어 접시에 담아주는 형식입니다.



사실 번호표를 자세히 보시면 두꺼운 아크릴에 번호스티커를 붙여 놓은 아주 허접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즉석요리 주문함에 순서대로 번호표를 올려놓으면, 피자 혹은 리조또를 만들어 접시 위에 번호표와 함께 놓아줍니다.





따로 알람이 울리거나, 누가 불러주거나 하는 것 없이 대충 이정도 시간이 지났으면 내 음식이 나왔겠다 느낌이 들면 가서 음식을 찾아오는 순입니다. 디어에는 크림치즈 샐러드 피자를 주는데, 나오자마자 피자를 접시에 담아 크림치즈와 함께 주는데 나름 맛있습니다. 



어떤가요? 사진은 맛없게 찍어놓았지만, 나름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피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피자를 즉석에서 많이 가져다가 먹을 수 없어 이처럼 기다리는 사태가 벌어지고 맙니다. 저는 사람이 많이 없는 평일 저녁에 갔지만, 주말같은 경우엔 피자가 나오려면 최소 20분정도 이상은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처럼 디너에는 크림치즈 샐러드 피자가나오고, 런치때는 '엔젤 스노잉 피자'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반대편에선 '버섯 크림 리조또'가 나오는데, 다행히 리조또는 금방금방 나와 10분도 안 기다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기도 피자에 비해서 별로 없습니다.



크기는 작은데 나름 맛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피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리조또는 더이상 먹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신메뉴 중 하나가 피치 아이스크림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애슐리 아이스크림을 별로 좋아하진 않았는데, 피치맛 아이스크림은 만족스러웠습니다. 매우 달콤한게 여름과 딱 어울리는 맛입니다.



어떤가요? 애슐리에서 이정도 퀄리티의 피자를 샐러드바 이용만으로도 먹을 수 있다니?괜찮지 않나요?? 개인적으로 애슐리 신메뉴인 '크림 치즈 샐러드 피자'는 강력추천입니다.

Posted by KAKA0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하드디스크나 중요한 사진들은 자주 백업하는 반면에 즐겨찾기를 백업하시는 분들은 많이 않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즐겨찾기정도는 날리면 다시 하나씩 생성하면 되지 싶지만, 의외로 업무관련 즐겨찾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개인적으로 즐겨찾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즐겨찾기 백업을 종종해두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즐겨찾기를 백업한 후에 외장하드나 즐겨찾기 백업파일의 용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 메일에 '내게쓰기'를 이용해 보내 놓습니다. 이럴 경우 바이러스에 걸린 경우에도 인터넷 즐겨찾기를 쉽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나 크롬 둘다 즐겨찾기 백업하는 방법은 간단하고 비슷하지만, 오늘은 익스플로러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익스플로러를 실행해줍니다. 그러면 상단에 집, 별, 톱니, 스마일 모양이 보이실겁니다. 이중에서 즐겨찾기는 ☆ 별모양 이기 때문에 별모양을 클릭해줍니다.



별모양을 클릭하시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즐겨찾기 추가옆에 '▼' 이렇게 아래 향하고 있는 삼각형을 눌러 줍니다. 그럼 아래화면처럼 메뉴가 펼쳐지는데, 이 중에서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클릭해줍니다.


실행하셨다면, 아래왜 같이 즐겨찾기를 가져올 것인지, 파일로 내보내서 백업을 할 것인지 선택하게 됩니다. 여기서는 '파일로 내보내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럼 그 중에서 무엇을 내보낼지 선택을 해줍니다. 피드나 쿠키같은 파일은 사실 불필요하기 때문에 즐겨찾기만 선택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럼 즐겨찾기 중 어느부분을 백업할지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최 상위를 선택해 주시면 전체가 백업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전체를 해주시거나, 원하시는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백업할 즐겨찾기가 없네요.






그리고 원하는 위치를 지정해주시면 되는데, 저같은 경우는 바탕화면이 편하기 때문에, 찾아보기를 선택한 후에 바탕화면을 지정했습니다.



위치를 선택하신 후에 내보내기를 눌러주시면, 지금까지 설정하신대로 내보내기가 완료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인 성공적으로 내보냈음이라는 문구가 나오고, 마침을 누르면 창이 없어집니다.



창을 닫으신 후에 지정하신 위치를 찾아가보시면 아래와 같이 북마크(즐겨찾기)가 저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파일만 있으면 현재의 즐겨찾기를 되살릴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