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할인카드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빕스는 CJ푸드빌의 스테이크 및 샐러드바 브랜드입니다. 최근 샐러드바 브랜드가 여러가지 생겼지만, 이런 패밀리레스토랑에 샐러드바형식을 처음 도입한 것이 빕스랍니다. 빕스는 약 90여개의 전국 매장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기본이상은 하기 때문에 저도 매우 좋아하는 샐러드바인데요, 한가지 단점은 가격이 생각보다 싸지 않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빕스는 할인을 적용해주는 할인카드가 매우 많은 것이 장정이기 때문에 빕스 할인카드 없이 빕스를 방문하는 것은 어딘지 모르게 손해라는 생각이 듭니다.





빕스 할인카드는 종류도 매우 다양하고 할인율도 천차만별일 뿐만아니라, 사용하는 방법이 포인트차감인지, 또 이벤트를 통한 할인인지, 적립+할인을 해주는지 복잡할뿐입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빕스 할인카드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최대 30% 할인이 적용되는 카드

빕스 할인카드 중 30%할인이 적용되는 카드는 할인율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종류는 아래와 같은데, 대부분 전일 실적이 50만원 이상 되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 20~25% 할인이 적용되는 카드

20%정도 할인율이 적용되는 카드는 대부분 30만원정도 전월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어떻게 할인율과 전월실적을 이렇게 맞췄는지 대단하네요.





◆ 통신사 할인 적용

통신사 할인은 LG를 제외한 KT와 SK가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VIP 정도 등급이 되어야 20%정도 할인이 되기 때문에 크지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드사 할인카드

빕스 할인카드 중 할인비중이 가장 높은 것은 역시나 카드사 포인트를 이용하 할인카드 입니다. 최대 100% 포인트를 이용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포인트들은 다른 곳에서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빕스에서 쓰기엔 조금 아까운면도 있습니다.



◆ 그외 빕스 할인카드

이 카드는 할인카드라기보다는 적립카드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할인율도 크지 않고, 적립정도만 조금 됩니다.



Posted by KAKA0

포괄임금제와 칼퇴근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노동시간 단축의 최대 걸림돌로 포괄임금제가 꼽히면서 포괄임금제 폐지와 그에 맞는 칼퇴근법이 지정되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포괄임금제란 '근로계약 체결시 일정의 제수당(시간외 근로수당)을 정해서 매월 기본임금에 포함해 지급하는 임금산정방식'입니다. 그 반대되는 개념인 일반임금제에 비해 같은 시간근무를 하더라도 일반적으로 월급을 적게 받게 되고, 사업주 입장에선 일은 더 시키고, 월급은 적게줄 수 있는 꼼수를 부릴 수 제도입니다.





포괄임금제 폐지


예를 들어 기본급 200만원에 초과근무 80시간을 했다고 하겠습니다. 초과근무는 시간당 1만원을 받는다고 하겠습니다. 

일반임금제 -> 월 200시간 + 초과근무 80시간 = 월급 280만원

                 (기본급 200만원)  (시간외 수당 80만원)

포괄임금제 -> 월 200시간 + 초과근무 80시간 = 월급 220만원 (계약금액)

                 (시간외 수당을 포함한 기본급 200만원 계약)


위와 같은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초과근무시간 20시간도 안돼는 경우엔 포괄임금제가 더 유리한 월급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인 사업장과 사업주입장에선 초과근무 수당 보다 많은 금액을 지불하는 포괄임금제를 실시하지 않기 때문에 포괄임금제를 시행하는 곳 대부분은 초과근무에 비해 월급을 적게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괄임금제 문제점


현재 사업장의 약 40%가 포괄임금제를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야근이 많은 게임업계나 프로그래머 등 해가 지더라도 실내에서 늦게까지 일할 수 있거나, 최대한 빨리 무언가를 개발해 수익을 봐야하는 회사입장에선 야근을 시켜서라도 개발을 단축시키기 위해 포괄임금제를 많이 시행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부 큰 게임회사는 빨리 게임을 개발하고 대박을 터트렸을 경우엔 그에 합당한 많은 성과급을 주지만, 그런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괄임금제가 지속적으로 논란이 되면서 최근엔 광산노동자들이 포괄임금제 무효 소송을 벌여 승소한 사건도 있었습니다. 광산근로자 A씨를 비롯해 7명이 광산을 퇴직한 후에 광산업계를 상대로 소송을 냈는데, 당시 광산업계는 "임근은 휴일,야간,연장,근로 여부와 관계 없이 포괄임금제로 정한다."라는 완전 말도 안되는 계약을 했었습니다. 이에 대해 재반부는 이 자체가 포괄임금제에 합의했다고 보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리며 포괄임금제 무효에 손을 들어주기도 했습니다.


포괄임금제 꼼수


이렇게 최근 포괄임금제 자체가 편법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아 그에 대한 법개정이나 편법운영을 막을만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지만, 최근 고용노동부장관 후보자들도 포괄임금제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봐선 몇 년 안에 손보거나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Posted by KAKA0

풋사과 효능은 다이어트만 있는게 아닙니다. 최근 풋사과가루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풋사과가루 다이어트와 함께 풋사과 효능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풋사과는 사전적인 의미를 찾아보면 '아직 덜 익은 사과'라고 합니다. 


풋사과 효능


일반적으로 풋사과를 아오리 사과로 알고 계신분들이 많으신데, 사전의 의미처럼 풋사과는 사과 자체가 덜 익은 것으로 아오리, 부사, 홍옥 등 여러 종류의 사과가 아직 덜 익은 상태를 풋사과라고 합니다. 아직 덜익은 풋사과는 짐작이 가시겠지만 그냥 먹기엔 맛이 매우 신맛이 강한편입니다. 반대로 말해 달지 않습니다.


풋사과 효능과 먹는법


풋사과 효능 중 가장 유명한 것이 다이어트 효입니다. 풋사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체내 지방이 흡수 되는 것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중감량에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폴리페놀 성분은 일반사과에 비해 풋사과에 10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어 최근들어 사과가 잘 익기 전인 3~4월에 풋사과를 수확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이 폴리페놀 성분은 잘 익은 사과에도 포함되어 있지만, 사과가 잘 익을수록 폴리페놀 성분이 줄어들어 풋사과일 때 수확하는 것이 폴리페놀 성분이 많습니다.


풋사과


풋사과 효능 중 솔깃하는 것이 노화예방과 당뇨병을 예방해주는 것입니다. 풋사과를 생각하면 신맛을 많이 생각하실텐데, 풋사과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B가 풍부해 피로회복은 물론이고 피부 건강에 도음을 주고 있습니다. 피부재생은 물론이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풋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섬유질도 많아 이 성분이 혈당을 조절해주어 당뇨병을 예방해줍니다. 그 외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변비해소, 빈혈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풋사과 다이어트


Posted by KAKA0

폴리코사놀 부작용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2014년 SBS 일요특선을 통해 국내 널리 알려진 폴리코사놀은 쿠바의 장수 비밀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당시 '100세 청년이다! 쿠바의 비밀'을 통해 폴리코사놀이 쿠바의 장수비결은 물론 천연 건강물질이라고 소개하며 국내에도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껍질에서 추출한 8가지의 물질을 혼합하여 만들었고, 쿠바에선 노인들에게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후 국민들의 콜레스테롤이 눈에 띄게 줄어들어 쿠바장수의 비결로 꼽히게 되었습니다.




폴리코사놀


그래서 폴리코사놀을 검색해보면 연관검색어로 '쿠바 폴리코사놀',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심장질환이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쉽게 말해 폴리코사놀은 나쁜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줘 콜레스테롤 수치개선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이런 폴리코사놀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어떤 음식이든 적당량을 넘어가 과하게 섭취하면 득보다 실이 많이 있는 것처럼 폴리코사놀도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따른다고 합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폴리코사놀 부작용에 대해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혈액응고를 방해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수유부, 어린이, 청소년이나 임산부등은 특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혈액 내에 지방성분이 많아 혈관벽에 지방이 쌓여 염증을 일으키는 고지혈증을 앓고 있으신 분의 경우에도 주의 하셔야 합니다. 고지혈증을 알고 계신분들 중에 고지혈증약을 복용하거나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한 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이 폴리코사놀음 함께 드시면 효과가 2배가 될 것이라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굉장히 위험하다고 합니다.




고지혈증으로 약을 드시는 분들은 폴리코사놀을 함께 섭취하시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니 꼭 의사의 진단 및 상담 후에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으로 근육 떨림이나, 손발저림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만성피로와 같은 일반인이 쉽게 느끼기 어려운 폴리코사놀 부작용도 있으니 폴리코사놀을 섭취하다 몸이 그전과 비교해 이상하다고 느껴지시면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폴리코사놀 사탕수수


폴리코사놀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선 가장 중요한 것이 의사와 상담 후에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 외에는 폴리코사놀 복용법에 나와있는 1일 1회, 1회 1정을 저녁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이 폴리코사놀 부작용을 방지하는 데 좋습니다. 지금까지 폴리코사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