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6 우원재군이 최근 화제입니다. 우원재군의 가사는 물론 과거, 누나에 대해 관심이 뜨겁습니다. 하지만 여러 인터넷을 뒤져도 우원재군에 대한 자료를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우원재군은 그 흔한 SNS도 많이 하지 않고 있습니다. 유일한 SNS인 인스타그램도 사진이 2개밖에 없는데, 1개는 개인사진이고, 1개는 자신은 인스타그램 외에 다른 SNS를 하지 않으니 사칭에 주의하란 캡쳐사진만 있습니다. 우원재군 최근 악마 래퍼라고 불리는 이그니토를 이기며 더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우원재 과거▲ 쇼미더머니 출연중인 우원재


검은 비니를 눈까지 뒤집어쓴 모습과 어떠한 상황에서도 미소를 보이지 않는 어두움이 매력적인 우원재군은 타이거JK가 매우 극찬할 정도로 쇼미더머니6에서 화제 그 자체입니다. 최근 쇼미더머니6에 프로 래퍼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어, 일반인 래퍼인 우원재군의 선전은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자신을 홍익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우원재라고 소개만 하고 무심한 듯 어두움 랩을 하는 우원재 군의 가사는 더 어두움 그 자체입니다.


타이거 JK▲ 우원재를 극찬하는 타이거JK




쇼미더머니6 우원재 1차 예선 가사

때문이잖아 이거 다

날 이렇게 이거봐

죽도록 원하고 이젠 죽음을 원해

난 알약 세 봉지가 설명해 내 지금의 삶

내 삶은 불행과 갇힌 감독 내 삶은 불행과 갇힌

다 힘들지 그걸 내가 몰라서 이러는 줄 아나 본데

그거 아녀 예술병?

난 예술 안해 나 돈 버는 거야 넌 그냥 차 빼

넌 돈 버는 것도 아니라 코 묻은 돈 빌어먹는 거야

고3이 만유인력을 논하니 굼벵이 앞에 주름을 잡는 꼴이겠지


쇼미더머니6 우원재 2차 예선 가사

그럴 때 있잖아 내가 주인공이 되는 기분

그런데 있잖아 그게 하필 또 비극인 거지 음

우리 엄만 말했잖아 행복 딴 거 없다 아들

아 엄마 지옥도 딴 거 없습니다 구태여 설명함은

알약 두 봉지가 전부지 ay 알약 두 봉지가 설명해 내

삶을 내 하루는 전멸해 ay 의사 도대체 내 하루만 전멸해 왜?

친군 지금 군대에서 부르던데

인생 분명 예쁘댔어 나 지옥에서 숨만 쉰다 애써


쇼미더머니6 우원재 1:1배틀

억지로 배웠지 나 넌 말해 그게 뭔 억지야 인마

그럼 억지지 아님 뭐야 지겹다 인마

난 창 낮추고 바닥보고 걷지 굳이

오늘 날씨는 내게 중요치가 않지 그지

나 이곳저곳 쏘다녔지 오늘도 Busy

여전히 어둡더라 홍대 거리도

예전에 친했던 친구 이제는 거리 둬

자연스럽게 네가 날를 버리도록

창피하지 네 말이 점점 무서워지는 게

나 나이 먹을수록 똥 찬다는 게 그게 지혜 같더라고

왜 가만히 잘 사는 인간들 낭만 챙겨주는지

왜 가만히 잘 살던 내게 용기를 줬었는지

함 물어나 보자고

Hey where the air

나 영어 몰라 숨 좀 쉬자고 나도

숨통 좀 틔자


쇼미더머니6 우원재 1:1배틀 재배틀

그게 권린 줄 안느 정신 개조엔 내가 제격이지

ay 얼른 집중해

수비게 풀릴 줄 알던 네 인생 덕에

어려워진 내가 목 풀었지 여길 접수해

사람 좋은 척 좀 그만해 똑같고 명언 타령은 너무 뻔하네

여기서 착하면 안 되는 거 알잖아

그래서 못됐더니 거만하다 하잖아

내가 어느 장단에 맞출까요 난 어느 장단이든지 엇박 타지

난 평범이 꿈이네 넌 평범을 꾸며내

그런 구조가 나는 훨씬 수월해

나는 또 또 또 또 또 또 걸어

걷다 보면 또 또 또 똑 똑 똑같어

옷 입는 거며 듣는 거며 따라 할 거면

너 너 너 모여 살어 그래야 내가 평범해지니까

함 더 또 또 또 또 또 또 걸어

걷다 보면 또 또 또 똑 똑 똑같어

나 이제 일 잘 풀려서 자빈 없네 너희들 욕심이 만든 전쟁

나 거기다 깃발 꽂고 경례


우원재 인스타그램▲ 우원재 인스타그램


우원재 군의 1차 예선 때 알약 세 봉지가 자신의 현재의 삶을 설명한다고 말해 현재 어디가 아픈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되지만 현재까지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글을 통해 자신은 특별한 사연이나 일 없이 자라온 일반인이며, 평범한 22살이며 그저 공감과 위로르 받고 싶은 어린 마음으로 하는 음악이라며 현재의 관심에 대해 감사하다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도 @munchinthepool로 절규의 작가 뭉크의 그림을 프로필 사진으로 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뭉크의 감성이 그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타이거 JK


그리고 우원재 군은 누나가 준 아이팟에 들어있던 드렁큰타이거의 음악을 듣고 음악을 시작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특별한 사연이 누나와도 있을 것 같지만 그 외엔 아직까지 우원재 누나에 대해선 밝혀진 것 없습니다. 일부 시청자들은 우원재군의 특별한 랩이 우승까지 가능한 실력이라 꼽고 있지만,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면이 있어 우원재 군이 어디까지 갈지, 우승이 가능할지 더 지켜보고 응원해야겠습니다.


우원재 누나▲ 누나를 언급하는 우원재


우원재 과거▲ 자신을 비호감이라 말하는 우원재


Posted by KAKA0

이정미 의원 학력과 지난 활동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최근 늘어난 것 같습니다. 지난 11일 정의당 4기 전국동시당직선거 대표 선거 결과 이정미 후보가 최종 득표수 7,172표인 56.05%를 얻어 정의당 대표로 선출되었습니다. 선출 직후 이정미 의원은 "당원들과 주권자들을 향해 제 몸을 더 낮추겠다. 신발끈을 더 단단히 조이겠다. 정의당의 더 큰 도양을 위해 사력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정미 의원은 1966년 2월 7일생으로 51세입니다. 이정미 의원은 지난 2016년 제 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정의당 비례대표 1번으로 당선되었습니다.





이정미 의원▲ 이정미와 이랜드 임불체불 논란


그녀는 2004년 민주노동당 최고의원을 시작으로 현재 2017년 정의당 당대표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2008년 제 18대 국회의원선거에 영등포구갑으로 나와 4.2% 득표로 당선되지 못하였고, 2014년 상반기 재보궐선거에도 출마해 중간에 사퇴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정미 의원의 프로필을 엿보자면 1966년 부산출생으로 인천 인성여고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를 입학하였지만 중간에 중퇴를 합니다. 그 후 한국방송통신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성공회대 NGO대학원 정치정책학 석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이정미 당대표▲ 이정미 정의당 당대표


특히 한국 외국어대학교 중퇴에 대해선 외대진학시절 운동을 많이해 중퇴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자세한 이야기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정미 의원의 활동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나 무한도전 출연이겠지만, 그 전에 노동권에 많은 역할을 했었습니다. 가장 유명한 사건이 이랜드 열정페이 강요에 의한 퇴출법 발의를 했던 일입니다. 현재도 이정미를 검색하면 이랜드가 나올 정도로 관계가 깊습니다. 당시 이랜드 산하에 있는 에슐리에서 아르바이트 직원 임금을 미지급 했던 사건에 대해 알리고 결국 2016년 12월 이랜드 측에서 공식사과하고 알바비를 지급할정도의 사건을 이끌었던 인물이 이정미 의원이였습니다.





2017년 4월 이정미 의원은 무한도전에 출연하여 또 한 번 이름을 알렸습니다. 당시 방송에서도 정의당 대표로 출연하여 노동법 위반에 대해 속 시원히 정리해주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 무한상사를 통해 노동법이 위반되는 사례에 대해 정리해줘 재미과 유익함을 주었습니다.


이정미 무한도전▲ 무한도전에 출연했던 이정미 당대표


하지만 최근 이정미 의원은 퀴어축제에 참석해 '동성혼 합법화'를 약속해 논란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아직까진 동성혼 합법에 대한 찬반의견이 치열한 가운데 한 쪽을 지지하는 발언을 한 이정미 의원에 대해 논란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최근 너무나 이슈되는 사건들이 많아 크게 화제를 모으진 못한 것 같습니다.


이정미 동성논란▲ 이정미 의원 퀴어축제 참석


Posted by KAKA0

아베 지지율이 끝모를 추락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20%대까지 추락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국정수행에 대한 일본 국민들의 실망감이 매우 크다고 느껴지는 대목입니다. 일본 지지통신에 따르면 아베 내각의 7월 지지율은 29.9%로 나온 것도 문제이지만, 전월대비 15.2%가 하락한 것이 최근 들어 아베의 지지율이 끝모를 추락하고 있다는 것을 뒷받침하며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20%대 지지율과 15%의 낙폭은 2012년 12월 아베 신조 총리의 재집권 이후 최고의 낙폭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베 지지율 하락▲ 최근 20% 지지율을 받고 있는 아베총리


최근 아베가 이끄는 자민당이 일본의 도쿄도 의원선거에서 127석 중 23석 획득이라는 최악의 결과를 낸 이후 지지율 20%대라는 최악의 성적을 받아 아베는 현재의 정권자체가 흔들리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아베 총리는 다음달 개각을 통해 분위기 반전을 나설 계획으로 알려져 있지만, 현재 분위기로는 반전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아베 정권을 '지지하지 않는다'라고 답한 응답자가 10% 증가한 53%였고, 전체 응답자의 57%가 개각에 대해서 '기대하지 않는다'라고 말할 정도로 아베 정권 자체에 대해 일본 과반수 이상은 국민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베 지지율 하락▲ 아베총리 사학비리와 관련한 NHK 보도


현재 아베 정권의 존립위기에 처하자 아베 총리가 시행하려던 헌법 개정도 힘을 잃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본 사람들은 헌법 개정에 대해선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반면에 아베 총리하에 개헌을 하는 것에 대해서 36%만이 찬성하고, 54.8%의 일본 국민들이 반대를 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아베 총리의 지지율이 이렇게 떨어진 것에 대해선 지난 '아베 스캔들'로 불리던 사학 스캔들에 큰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일본인 10명 중 7명이 "아베 스캔들 해명, 납득 못한다"라고 밝힐 정도로 아베 총리의 사학 스캔들이 아베에 매우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베 총리는 52년간 불허하던 수의학부 신설에 대해 자신의 친구에게만 특혜를 주어 친구가 이사장으로 있는 학교만 수의학부 신설을 허가해 현재 일본인들에게 불신을 받고 있습니다.


아베 총리 지지율▲ 끝 모를 지지율 추락중인 '아베 총리'


Posted by KAKA0

김종필 전 총리가 스트레스로 입원했다? 최근 김종필 전 총리가 노쇠한 기력으로 인한 검강검진을 위해 7월 17일 입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종필 전 총리의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식욕이 떨어지고 기력이 약해져 건강검진을 위해 지난 12일 입원했다."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12일부터 건강검진을 위해 입원했다고 합니다. 그와 함께 김종필 전 총리는 건강검진을 마치는 오늘이나 내일 쯤 퇴원을 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김종필 전 총리는 현재 1926년생으로 만으로 91세입니다.


김영삼 김대중 김종필▲ 삼김이라 불리는 '김대중', '김영삼', '김종필'


김종필 전 총리는 고 김영삼 전 대통령, 고 김대중 전 대통령과 함께 삼김이라 불리며 한국의 정치계를 호령했던 인물입니다. 하지만 두 분이 돌아가시고 삼김 중 마지막 남은 김종필 전 총리는 정치계 최고원로로 만 91세라는 노령의 나이에도 최근 정치권 이슈에 대해서 발언을 아끼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김종필 전 총리는 9선 국회의원으로 최다선 국회의원 출신이면서 제 11대와 제 31대 국무총리를 역임했을 정도로 정치를 길고 깊게 했던 인물이기에 고령의 나이에도 정치권에 큰 관심을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김종필 입원▲ 입원한 김종필 전 총리와 박근령 (출처 = 신동욱 트위터)


지난 대선에선 홍준표 후보를 지지했던 김종필 전 총리는 홍준표 후보의 대선 참패와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 등으로 현재 스트레스가 극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사건으로 인해 수세에 몰린 보수의 현재 상황과 문재인 정부에 대한 소식으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식사도 장기간 못해 입원까지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김종필과 홍준표▲ 지난 대선 때 홍준표와 김종필


특히 지난 14일에는 청와대 민정수석실 문건과 메모 300여 건이 발견돼 공개됐다는 뉴스를 접하고 "민정수석실 문서가 공개되는 게 말이 되느냐"라고 화를내며,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 박정희 전 대통령 100주년 기념 우표 발행도 무산 된 것에 대해서도 낙심이 큰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그의 건강에 대해선 밝혀진 것이 없지만 최근 입원까지 하면서 기력회복 및 건강검진을 받을 정도면 몸 상태가 매우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