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광복절인 8월 15일 출시 예정입니다. e스포츠의 부흥기를 이끌었던 스타크래프트가 20년만에 출시 된 가운데 과연 과거의 화려함을 되 찾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20년전 게임방을 접수했던 리니지가 다시 사랑을 받으면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도 다시 한번 대한민국 게임을 접수 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15일 출시되고, 8월 30일 10만 e스포츠의 신화의 성지라 할 수 있는 부산 광안리에서 출시 행사를 갖게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8월 15일에 출시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 2가 스타크래프트 1의 조작감과 속도감에 대해 만족을 주지 못하면서 크게 성공하지 못한 교훈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브루드워의 조작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게임성과 함께 UHD 해성도로 재해석해 해상도와 게임성 2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30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초회판의 첫 예약판매 물량이 매진된 가운데, 11일부터 11번가를 통해 컴플리트 팩 초회판을 예약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팩에 다양한 선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초회판은 29,800원으로 기존 게임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컴플리트 팩에는 다양한 선물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물 스킨 3종, 코랄 커맨드 센터, 아이어 넥서스, 차 하이브와 함께 엽서, 마우스 패드 등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 윈도우와 맥PC 버젼의 일반 판매가는 16,500원으로 20년 된 게임을 리부트해서 판매하는 가격치고는 비싸다 생각할 수도 있지만, 최근 판매하는 게임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양심적인 가격이라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현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함께 과연 스타크래프트 1의 프로게임단과 게임리그가 창설이 될지는 미지수이지만, 현재까지 분위기로 보았을 때 게임단 창설과 게임리스 개설의 가능성은 매우 높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광안리▲ 스타크래프트 1 스타리스의 최고 흥행을 증명해 주었던 부산 광안리 해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로 인해 게임방과 멀어진 과거 PC방 세대인 30~40대가 다시 e스포츠 시장으로 돌아올 수 있을지, 게임시장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인해 한단계 발전하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Posted by KAKA0

남유진 구미시장이 박정희 기념우표 발행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이기로해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남유진 구미시장은 오는 12일 오전 8시부터 정부청사가 위치한 세종시 우정사업본부 본관앞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아버지인 박정희 전 대통령의 기념우표를 발행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적은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남 시장이 12일 박정희 기념우표 발행 시위를 하는 것은 12일 오후 5시부터 우표발행심의위원회가 '박정희 우표' 발행을 결정하는 회의를 열기 때문으로 밝혀졌습니다.


남유진 구미시장▲ 박정희 기념우표 발행 1인 시위를 벌일 예정인 남유진 구미시장 (출처 =구미시청 홈페이지)



남유진 구미시장은 박정희 기념우표 발행과 관련해 기념우표를 발행하는 것 자체를 정치적 사안으로 확대해석하지 말아달라며, 적법한 절차로 결정한 사안을 근거 없이 뒤엎어 재심하는 것 자체가 옳지 않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정사업 본부측은 박정희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우표를 발행할 예정이었으나 이런 행동이 부적절한 시대착오적 발상이라는 구성원들과 시민사회의 반발에 맞서 발행을 강행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박정희 기념우표▲ 1972년 발행된 박정희 취임 기념우표 (현재 발행예정 우표와는 별개)



박정희 100주년 기념우표의 최종 결정은 12일 회의에서 발행 결정이 되게 됩니다. 여기서 발행이 결정되면 박정희 100년 우표는 빛을 보게 되지만, 발행불가 판정이 나면 박정희 100주년 기념우표는 무산되게 됩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박정희와 같은 구미출신으로 자유한국당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남 시장은 평소 박정희 시절 이루어졌던 새마을 운동을 현재 구미시에서도 시행하고 있으며, 새마을 대청소라는 명복으로 새마을복장을하며 청소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남유진 구미시장 새마을운동▲ 박정희 시절 새마을운동과 유사한 새마을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는 남유진 구미시장, 현재 박정희 기념우표 발행 1인 시위로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