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새누리당 국회의원 출신의 여가부 장관이 퇴임 직전인 6일 저녁 위안부 피해 할머니를 찾아가 망언을 한 하실이 발켜지며 또 한번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7일 퇴임 예정인 강 장관은 퇴임 전날 위안부 피해 할머니를 찾아가 "일본이 사죄했다"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은희 전 장관▲ 강은희 전 장관



이번 망언으로 지난 정유라 관련 망언도 또 다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럼 강은희 전 여가부 장관이 어떤 망언들을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본이 사죄했다

강은희 전 장관은 6일 오후 5시 넘어 서울 마포구의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쉼터에 방문해 위안부 피해자인 김복동 할머니와 대화를 나누는 도중 "일본이 사죄했다" 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복동 할머니는 "그런 거짓말을 하지 말라"고 역정을 냈는데, 이 사실을 정대협 대표인 윤미향 씨가 올린 SNS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아베 총리▲ 인신매매 희생자라 발언하는 아베



강은희 전 장관측은 이 발언에 대해서 2015년에 열린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 당시 일본의 외무상이 사죄와 반성을 표한 것에 대해서 이야기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대변인실을 통해 "합의에 대한 찬반이 논란이 된 상황에서 찬반 중 하나의 입장을 밝히러 간 것은 아니었다"고 말하며, 김할머니가 일본이 사과하지 않았다고 말해, 그에대해 (일본이) 조금 더 진정성 있는 조치가 필요하지만 합의 당시에 기시다 외무상이 사과를 한 사실은 있다"라고 해명을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정유라 우수한 선수

강장관은 일화 중 유명한 것 중에 정유라에 관한 것도 있습니다. 지난 2014년 새누리당 시절 강은희 전 장관은 정유라를 비오하는 발언을 하며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정유라▲국정농단의 주범'정유라'



당시 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정유라 씨의 승마 국가대표 선발에 있어 비리가 있는 것에 대해 처음으로 의혹을 제기하자 강은희는 "이 선수 관련 얘기는 허위 사실이라는게 어느 정도 밝혀졌다". "승마협회장 등의 명예 회복 조치도 반드시 있어야 한다"는 등의 정유라를 옹오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Posted by KAKA0

최근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MBC '복면가왕'을 통해 10년 만에 방송에 복귀한 서민정이, 8일에 방송되는 MBC '오빠생각'에 출연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벌써부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서민정 '오빠생각'▲ 오빠생각에 출연한 '서민정'


◆ 서민정 '오빠생각' 출연해 근황 밝혀

서민정은 2007년 MBC 시트콤 '거침 없이 하이킥'에 출연해 최민용, 정일우와 러브라인과 함께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 '서선생'으로 인기끌었지만, 종영 이후 결혼 해 미국에 정착해 10년째 살아가는 것으로 전해지며 근황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냈었습니다.


서민정 미국생활▲서민정 미국생활 사진



복면가왕에 출연해 매우 반가웠지만, 인터뷰 시간이 길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MBC 오빠생각에 출연해 10년간의 미국생활의 근황을 전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윤두준▲ 서민정 팬 윤두준



또 연예계에 유명한 서민정 팬클럽출신으로 알려진 하이라이트 '윤두준'이 영상편지로 출연해 '뽀렙러브민정'으로 카페 활동했음을 밝히며, 서로의 안부를 묻는다고 하니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서민정은 아직까지 방송 복귀에 대한 생각은 없다기보단 기획사도 없기 때문에 정확한 계획은 없지만, 현재 방송에 출연하는 모습으로 볼때 기회가 된다면 방송에 복귀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Posted by KAKA0


Mnet 쇼미더머니6의 강력한 우승후보로 알려진 더블케이(본명 손창일)가 대단한 금수저 집안이라고 알려지면서 실력과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집안자체도 금수저지만 가장 특이한 이력이 이명박 전 대통령과 사돈사이라는 것입니다.


더블케이▲ 더블케이 앨범 자켓





이명박 전 대통령의 외아들인 이시형씨는 지난 2014년 10월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 그 부인이 더블케이의 친누나였습니다. 더블케이의 친누나는 2014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친인척과 가까운 지인만 초대한 가운데 비공개로 결혼을 진행하였는데, 이때 남편이 이시형씨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외아들이라고 합니다.


이명박 아들 이시형▲ 이명박 전대통령과 아들 이시형씨



더블케이 친누나는 미국 유학시절 이시형씨를 만나 약 10년간 교제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미국에서 디자인 공부를했고, 이시형씨는 연세대를 다니다 중퇴하고 펜실베이나 주립대로 유학갔다 더블케이의 친 누나를 만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더블케이 집안 자체도 금수저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블케이의 아버지는 서울 소재의 대학병원에서 근무하는 의사이고, 어머니는 부동산 재력가의 집안으로 알려지면서 재력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속사 측에선 개인 사생활이기에 확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을 전했는데, 더블케이 집안은 정말 금수저 중 금수저인 것 같습니다.


더블케이 쇼미더머니 시즌 1▲ 쇼미더머니 시즌 1 더블케이와 로꼬



더블케이는 쇼미더머니 1에 프로듀서로 나와 우승까지 거머쥔 실력파 래퍼겸 프로듀서로 알려졌지만, 최근 가요시장이 방송을 통해 홍보하지 않으면 음반자체도 팔리지 않아 스스로를 홍보하기 위해 쇼미더머니6에 출연자로 출연하게 되었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잇습니다.


아직까지 쇼미더머니6에서 랩실력을 보여주진 않았지만, 더블케이는 이번 시즌의 강력한 우승후보로 오늘 그 예선전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라 벌써부터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Posted by KAKA0

또 일어난 프랜차이즈 갑질

갑질논란으로 최근 구속 후 조사가 진행중인 정우현 미스터피자 회장에 이어, 국내 유명 피자프랜차이즈인 피자에땅도 최근 갑질행세로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잇따라 일어난 프랜차이즈 갑질이 또 한번 여론의 도마에 오르게 되었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피자에땅▲갑질 논란중인 '피자에땅'


◆ 가맹점주협회 임원 보복

가맹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된 '가맹점주협회'가 있습니다. 최근 논란이 일어난 피자에땅 가맹점주 A씨는 이 단체의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었는데, 이를 못 마땅하게 여긴 피자에땅 본사측에선 본사 직원들을 A씨의 가맹점에 파견해 조폭처럼 점거하며 압수수색을 연상시키는 불시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이로 인해 가맹점주들의 영업피해가 심각한 것은 물론이고, 가맹점주 A씨의 말에 따르면 "이건 거의 조폭 영화를 보는 것 같았어요. 갑자기 다섯 명이 들이닥쳐 불시에 매장을 점검했다. 당시 고등학교 1학년짜리 애가 충격을 받아서 한참동안 말을 못할 정도였다"라고 할 정도로 당시 상황이 살벌했음을 알려줍니다.


피자에땅 공재기 회장▲ 피자에땅 공재기 회장



A씨뿐만 아니라 가맹점주협회 임원들은 최소 일주일에 2~3번 불시 점검을 받는 등 갑질의 괴롭힘을 받다 결국 계약해지를 당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피자에땅 본사는 시중에서 4만원에 판매하는 새우 제품을 7만원에 강제 공급하는 등 폭리를 취한 것으로 알려지며 이번 논란이 다시 한번 뜨겁게 타오르고 있습니다.


◆ 가족이 운영하는 납품업체

비싼 식자재논란은 지난 미스터피자 때와 같이 이번에도 가족이 운영하는 회사를 통해 비싸게 구매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자에땅 공재기 회장은 부인과 아들, 딸을 납품업체를 만들어 강제로 가맹점에게 식자재를 구매하게 하였고, 이 과정에서 시중보다 비싼 가격으로 공급받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스터피자▲최근 구속수사중인 미스터피자 회장



대부분의 재료를 많게는 2배까지 비싸게 받으며 가족들 명의로 이익을 취한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된 최근들어서야 치즈가격을 6.2% 인하했지만, 이미 가맹점주와 소비자의 반응은 냉담해질대로 냉담해져 과연 피자에땅도 검찰조사를 받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Posted by KAKA0


뉴스들을 보다보면 생소한 단어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최근들어 재판관련 뉴스에 스모킹건(Smoking Gun)이라는 단어가 많이 나옵니다. 대략의 문맥을 파악해 보았을 때 스모킹건은 특별한 증거정도로 해석되는데요.


스모킹 건▲ 스모킹건을 뜻하는 '연기나는 총'


오늘은 스모킹건의 정확한 뜻과 어디서 유래가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스모킹 건(Smoking Gun) 뜻

영어 초보자도 알이 쉬운 단어인 스모킹건은 Smoking : 흡연, 담배를 피우는, 연기나는 등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Gun : 총으로 Smoking + Gun 은 말 그대로 연기나는 총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아니 연기나는 총이 어쨋다는 걸까 싶으실텐데요. 어떤 살인 현장 있는 용의자의 총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면 그 총의 주인은 범인이라는 명백한 단서가 되곤 합니다. 그래서 스모킹 건은 어떤 사건이나 범죄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정적 증거'를 뜻하게 됩니다.


뉴스의 스모킹건▲ '스모킹건'이 들어간 뉴스타이틀

그래서 뉴스들을 보면 <안종범 수첩, 스모킹건 되나?>, <제작조작 공모 '스모킹 건' 있나, 없나?>, <스모킹 건 없어 정유라 놓친...>등 결정적인 증거를 뜻할 때 스모킹건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 스모킹 건(Smoking Gun)의 유래

그렇다면 스모킹건은 어디서 나온 이야기일까? 추리소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작가가 있습니다. 바로 아서 코난 도일로 그의 유명한 작품 <셜록홈즈>시리즈 중 <글로리아 스콧>에 나오는 대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셜록홈즈▲추리소설 <셜록홈즈>



소설속 살해현장에서 범인을 잡는 과정의 추리 과정에서 나온 말로 '그 목사는 연기 나는 총을 손에 들고 서 있었다 (the chaplain stood with a smoking pistol in his hand)' 이라며 목사를 살인범으로 지명하였다. 소설에서는 스모킹건이 아닌 스모킹 피스톨로 적었지만, 이후에 표현이 바뀌면서 '스모킹 건'으로 사용하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유래된 스모킹 건은 현재까지 결정적 증거, 과학적 근거 등의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Posted by KAK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