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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핫한 풋사과 분말 효능과 먹는법

category 건강 2017.05.31 00:50

핫하다는 풋사과분말


몇 년 전부터 화제를 모으던 먹방의 인기는 여전히 식을 줄 모르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세상엔 맛있는 것이 너무나도 늘어나게 되었고, 그로 인한 부작용으로 맛있는 것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평생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포털사이트에 몇 가지 단어만 입력하면 다이어트 정보들이 수도 없이 나오는 요즘 쉽고 맛있는 다이어트가 없나 검색하시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이야기가 다이어트 중 최고는 아닐지 몰라도 괜찮은 방법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제목에 이미 언급을 해드렸기 때문에 시간 끄는 것 자체가 의미가 없겠습니다. 맞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다이어트 식품은 풋사과분말입니다. 요즘 다들 슈퍼푸드 슈퍼푸드하시는데 풋사과는 호주사람들이 사랑하는 최고의 슈퍼푸드입니다.



풋사과가루풋사과가루 효능




풋사과라고 하면 아오리라는 종과 혼돈을 가지실 수도 있겠지만, 오늘 말씀드리는 풋사과는 초록색 사과인 아오리가 아닌 덜 익은 사과를 뜻합니다. 그중에서 다 자라기 전 약 4cm 이하의 사과를 주로 풋사과로 사용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게 실화?


일반사과도 아닌 풋사과가 왜 다이어트에 좋은 거지??라는 의문점이 들지만, 일반적으로 사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사과를 기준으로 668mg의 폴리페놀이 함양되어 있지만, 풋사과의 경우 이에 10배가 많은 양인 6,680 mg이 들어있다고 농림부 산하 한국식품개발연구원을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이 폴리페놀이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중성지방 합성억제는 물론이고 체지방을 분해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시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풋사과분말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분해해주고 소장에 지방이 흡수되는 걸 막아주어 지방이 그대로 배출되어 요요가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요 없는 다이어트는 없다는 것이 제 견해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조금 주의해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풋사과분말 먹는법

사실 폴리페놀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려면 하루 약 600mg을 섭취해야 하는데, 이 양은 풋사과 30~40개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사실 하루 30~40개의 풋사과를 먹는 건 돈도 돈이지만, 그 텁텁한 맛으로 인해 먹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풋사과분말을 통해 드시면 되는데요, 풋사과분말은 대부분의 분말이 섭취하는 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섭취하시면 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물에 타서 먹는 방법이고, 그냥 맹물의 맛이 별로라면, 우유나 두유에 타드셔도 좋습니다. 또한, 샐러드나 음식에 설탕 대신 풋사과분말을 첨가하여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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